실시간 뉴스



LGD, 베이징 영화제에 UHD 3D 체험관 설치


중국 울트라HD 시장 선점 본격화

[김현주기자] LG디스플레이(대표 한상범)는 급 성장하는 중국의 울트라HD(UHD_초고해상도)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베이징 국제 영화제에 3D 체험관을 설치했다고 17일 발표했다.

LG디스플레이는 영화페스티벌 행사장인 베이징 중화세기단광장(中华世纪坛广场)에 17일부터 23일까지 7일간 200m2 규모의 3D체험관을 설치하고 '리오2' '호빗2' 등 중국에서 인기가 높은 3D 영화를 체험하도록 준비했다.

올해 베이징 국제 영화제에는 총 39편의 3D영화가 상영될 예정으로 그 어느 때보다 3D 영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상태다.

LG디스플레이는 중국의 대화면 UHD TV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으며, 대화면 초고해상도일수록 3D 입체영상의 몰입감과 리얼감이 높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 영화제에서 다양한 3D 영화를 집에서도 UHD TV로 즐길 수 있음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일반 방문객 이외에도 3D 영화 동호회, 파워블로거 등 100여명을 초청해 UHD로 보는 '차원이 다른 3D 영상의 생생함'을 직접 체험하게 할 예정이다.

베이징 국제 영화제는 올해 4회째를 맞는 행사로 13억 중국시장의 저력에 힘입어 세계최대 영화제를 표방하고 있어 전세계 영화산업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영화제에는 전세계에서 100만명 이상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LG디스플레이는 중국의 노동절(5월1일)연휴 특수를 타겟으로 LG전자, 스카이워스(Skyworth), 콩카(Konka), 창홍(Changhong) 등 주요 TV 고객사들이 UHD TV와 OLED UHD TV를 대거 출시함에 따라 자사의 FPR 3D 기능이 UHD TV인기의 주요기능으로 주목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2010년 말부터 LG디스플레이의 FPR 3D(Film type Patterned Retarder, 필름패턴편광)방식을 중국의 주요 TV업체들이 속속 채택하면서 6개월 만에 시장점유율 50%를 돌파했다.

LG디스플레이의 FPR 3D 기술은 끊임없이 발전을 거듭해서 최근 출시된 UHD 제품에서는 기존에 편광판 위에 3D 필름을 붙였던 방식에서 진화해 두 필름을 하나로 일체화해서 3D입체감을 극대화했으며, 밝기도 향상시켜 차원이 다른 화질을 제공한다.

중국정부는 3D 산업이 미래 중점산업으로 정하고 3D 디스플레이, 3D 콘텐츠 등을 2015년까지 중점 육성해 유관산업 규모를 1천억위안(약 17조원)수준으로 육성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 전략마케팅그룹 최동원 전무는 "중국은 세계최대 TV 시장으로 중국 소비자들은 최신기술에 매우 민감하다"며 "UHD TV 최대시장인 중국은 최고의 기술과 풍부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3D 발전의 선도지역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현주기자 hann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D, 베이징 영화제에 UHD 3D 체험관 설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