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한상의, '물류의 날 행사' 개최


노영돈 현대로지스틱스 대표 등 39명 훈·포장

[정기수기자] 대한상공회의소와 국토교통부, 한국통합물류협회는 22일 서울 남대문로 상의회관에서 '물류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국내 물류산업 발전에 기여한 물류인들을 격려하기 위한 '제21회 한국물류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최고의 영예인 석탑산업훈장은 노영돈 현대로지스틱스 대표이사가 수상했으며 산업포장에는 정대영 CJ대한통운 부사장과 조근형 진환운수 대표이사가 선정되는 등 총 39개 개인 및 단체가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국토교통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어 열린 '우수물류창고업체 인증서 수여식'에서는 동원물류 안성물류센터, 롯데로지스틱스 이천물류센터 등 11개사가 우수물류창고업체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여형구 국토교통부 제2차관은 격려사를 통해 "세계 물류시장 규모는 3조3천억달러로 우리나라 GDP의 3배, 반도체 시장의 10배 규모에 이르는 기회의 시장"이라며 "정부는 종합적인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적인 수준의 물류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각종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 앞서 국내 물류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혁신컨퍼런스'가 진행됐다.

임정환 국토교통부 물류정책과 사무관은 정부의 물류정책을 발표하며 "우리나라 물류산업은 매출규모 90조원, 17만여개 업체, 고용은 약 58만명에 이르는 국내 9위 산업으로 매년 9.1%씩 고성장 하고 있다"며 "물류전문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3자물류 전환 컨설팅 지원사업의 범위를 국내물류에서 수출입 통관 등 국제물류까지 넓히는 등의 정부지원 확대를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물류대상을 수상한 현대로지스틱스가 택배사업 및 글로벌 물류사업 전략을, 대통령상을 수상한 국보는 컨테이너 운송의 철도수송전환사업 및 3PL 물류서비스 관련 최적화 사례를 각각 발표했다.

우수물류창고로 선정된 동원산업은 첨단 자동창고 운영과 IT시스템을 통한 고객서비스 향상을 주제로 사례를 발표했다.

김경종 대한상의 유통물류진흥원장은 "세계적인 물류기업들은 세계경쟁 무대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물류기술을 혁신하고 새로운 경영기법을 도입하고 있다"며 "이 자리가 선진사례를 공유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를 교환하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물류의 날'은 국토교통부와 한국통합물류협회에서 정한 민간지정일(11월 15일)로, 매년 한국물류대상 시상식과 물류혁신컨퍼런스를 함께 개최해 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물류·화주기업, 학계, 유관기관 인사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한상의, '물류의 날 행사'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