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콘진, '골프스타' 등 3종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


'이사만구 2013 KBO', '퍼즐 삼국지' 게임성 인정 받아

[이부연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은 지난 4월과 5월, 6월의 우수게임으로 컴투스의 '골프스타'와 공게임즈의 '이사만루2013 KBO', 위드래곤의 '퍼즐 삼국지'를 선정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이달의 우수게임은 총 13개 출품작 중 ▲일반게임(온라인·PC·아케이드·콘솔·보드게임) 1편 ▲오픈마켓게임 2편 등, 총 3편이 선정됐다.

올해로 17년째를 맞이한 이달의 우수게임은 출시 초기의 국산 게임 중 기획, 그래픽, 음향, 작품성 등이 우수한 게임을 발굴하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시상하고 홍보를 돕는 사업이다.

4월의 우수게임으로 선정된 컴투스의 골프스타는 온라인 게임을 모바일 버전으로 재탄생시킨 작품으로 콘솔게임 못지않은 그래픽과 사실적인 물리효과를 재현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골프 스타는 지난 4월 출시된 이후 4일 만에 7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미국, 일본 등 해외 43개국 앱스토어 스포츠 장르에서 1위를 달성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어 오는 7월말 국내 마켓 출시를 앞두고 기대를 모으고 있다.

5월의 우수게임 이사만루2013 KBO는 공게임즈의 첫 개발작으로 풀 3D 그래픽 기반의 실사형 야구게임이다. 2013년 KBO소속 1, 2군에서 뛰고 있는 현역선수가 등장하고 선수 얼굴과 타격자세를 구현하는 등 세심한 부분까지 사실적으로 표현한 점이 특징이다.

6월의 우수게임으로 선정된 위드래곤의 퍼즐 삼국지는 SNG, 젬퍼즐(팡류 퍼즐게임), 카드배틀 등 다양한 장르가 복합된 게임이다. 간단한 젬퍼즐부터 실시간 전투가 가능한 전략게임의 요소가 결합된 방대한 콘텐츠가 특징이며, 태국과 인도네시아 상용화에 성공했다. 앞으로 중국, 대만, 베트남 등에도 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이번에 선정된 골프 스타와 이사만루2013 KBO는 모바일 게임의 급속한 진화를 체감할 수 있게 해주는 작품"이라면서 "특히 퍼즐 삼국지와 골프 스타는 해외 시장에서 먼저 좋은 반응을 얻은 만큼 국내 시장에서도 좋은 성적을 올릴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부연기자 b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콘진, '골프스타' 등 3종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