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뉴스
아이뉴스24 홈 오피니언 프리미엄 엠톡 콘퍼런스
연예.스포츠 포토.TV 게임 스페셜
뉴스 홈 IT정책 컴퓨팅 통신미디어 과학 글로벌 디지털기기 기업 자동차 금융 유통 경제일반 게임 정치 사회 문화 생활
Home > 뉴스 > 휴대폰/ IT기기
[톱뉴스]
삼성전자, 넷플릭스와 콘텐츠 '大통합' 추진
HDMI 제어 '갤럭시노트10.1', 미디어허브 '올쉐어' 앱 3월 미국 출시
2013.01.14. 월 14:17 입력
글자 글자크게 글자작게 인쇄하기 메일보내기 트위터 전송 미투데이 전송 페이스북 전송 싸이월드공감 링크나우 전송 RSS구독
[김현주기자] 삼성전자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업체 넷플릭스와 손잡고 2년여간 개발한 신개념 '올쉐어(Allshare)'를 오는 3월 미국부터 순차적으로 서비스한다.

올쉐어는 삼성전자의 스마트 기기간 콘텐츠를 공유하는 기능이다. 무선 네트워크 환경에서 내 스마트폰의 사진, 영상 등 콘텐츠를 스마트TV에서 그대로 볼 수 있도록 해준다. 비슷한 서비스로 애플 '에어플레이' 등이 있다.

14일 삼성전자 고위관계자에 따르면 그 동안 단순히 와이파이에서 콘텐츠간 공유를 지원했던 '올쉐어'가 오는 3월 새롭게 탈바꿈한다.

새 버전의 '올쉐어'는 영상-음향 신호를 전달하는 케이블인 HDMI(High-Definition Multimedia Interface) 포트를 제어하는 기능이 핵심이다.

이용자가 TV에 IPTV, 케이블TV, 애플TV 등 다양한 셋톱박스를 HDMI로 연결했다면 각각 다른 리모콘을 사용하지 않아도 올쉐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한 곳에서 제어할 수 있게 된다. 즉 '올쉐어'가 리모콘 역할을 하는 것이다.



또 올쉐어 앱은 인터넷, 셋톱박스 등 각종 서비스에 분산돼있는 콘텐츠를 한 곳에서 모아볼 수 있는 미디어 허브 역할을 한다.

이를 테면 앱에서 미국드라마 'CSI'를 찾으면 설정에 따라 유료방송으로 연결해주거나 넷플릭스 등에서 찾아 주문형비디오(VOD)를 즉시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용자는 케이블TV든 인터넷VOD든 경계를 느끼지 않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올쉐어' 앱은 선택한 영상의 정보나 관련 콘텐츠까지 제공해준다. TV에서 콘텐츠를 보다가 다른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 바로 연결해서 볼 수도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2년여간 넷플릭스와 콘텐츠 정보 연결 및 VOD 제공 등에 대해 협력, '올쉐어'를 공동 개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HDMI를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한 갤럭시노트10.1을 조만간 출시할 계획이다. 새로운 '올쉐어' 앱은 오는 3월 미국 시장에 먼저 출시한다.

이 회사는 지난 CES2013에서 '올쉐어'를 전시하기도 했다.

새 '올쉐어'의 국내 서비스 론칭 시기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삼성전자는 국내 서비스를 위해 IPTV, 케이블TV 사업자 등과 긴밀하게 협의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넷플릭스가 국내에는 서비스하지 않기 때문에 대체할 콘텐츠를 찾고 있는 것이다.

삼성전자 고위 관계자는 "올쉐어는 진정한 미디어 공유, 허브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애플TV, 케이블TV, IPTV 등 어떤 방송을 보더라도 올쉐어 하나로 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고 기기간을 넘나들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김현주기자 hannie@inews24.com
주요기사 유용한 정보
관련기사
[테크 브리핑]美넷플릭스, 4분기 실적 기대치 상..
삼성전자, 85인치 UHD TV 예약 판매
삼성 스마트폰-TV에 드롭박스 깔린다
삼성전자, CES 2013에서 AV 신제품 공개
애플, 올마이티…"사과는 하나다"
삼성전자, 2012년 스마트TV에 '올쉐어 플레이' 첫..

    TODAY 조이뉴스24

추천   0 댓글쓰기 뉴스정정요청 트위터 전송 미투데이 전송 페이스북 전송 싸이월드공감 링크나우 전송 RSS구독
IT는 아이뉴스24, 연예ㆍ스포츠는 조이뉴스24(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T정책 컴퓨팅 통신·미디어 과학 글로벌 디지털기기 기업 자동차 금융 유통 경제일반 게임 정치 사회 문화 생활

아래는 소셜댓글 티토크 영역입니다. 2013년 4월까지 작성된 댓글이 표시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l IT/시사 l 연예/스포츠 l 엠톡 l 게임 l 오피니언
디지털기기 최신뉴스
삼성 LED, 독일 전기기술자협회 공인 시험소 인..
LG전자, 가스버너 숨어있는 '히든쿡' 출시
LGD, 베이징 영화제에 UHD 3D 체험관 설치
샌디스크, 전문가급 메모리 카드 '익스트림프로'..

가장 많이 본 뉴스
IT 시사 문화 연예 스포츠 게임 칼럼

칼럼/연재
[김익현]누구를 위하여 종이 울리는..
[KISTI의 과학향기]수족관 안의 돌고..
[배예나]정부 3.0과 21세기형 전자정..
[KISTI의 과학향기]프리스틀리, 과학을..
[최용재]홍명보의 가르침, '과정보다..
프리미엄/정보
[차세대 BM 엿보기-169]무료 표방한 신..
[4. 15]MS의 승부수…베일벗은 윈도..
[차세대 BM 엿보기-168]농업 빅데이터..
가상현실, 차세대 모바일 플랫폼 될까?
[차세대 BM 엿보기-167]자가용 비행기..

 
창간14주년 배너
링크:i_뷰티박스 신청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