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온라인 쇼핑몰 74% 모바일 쇼핑몰 운영


[정은미기자] 국내 온라인 쇼핑몰 4곳 중 3곳은 모바일 쇼핑몰을 운영 중인 것으로 조사됐다.

5일 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메이크샵(www.makeshop.co.kr)을 운영 중인 코리아센터닷컴이 쇼핑몰 운영자 125명 대상으로 설문조사 한 결과, 응답자의 74%가 모바일 쇼핑몰을 운영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특히 이들 중 79%는 모바일 웹(web) 형태로 운영 중이며, 앱(app) 형태는 5%, 모바일 웹과 앱 모두를 운영하는 곳은 16%였다.

모바일 쇼핑몰 매출이 전체 쇼핑몰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89%는 '전체 매출의 5% 미만'이라고 답해 아직까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는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하지만 모바일을 통한 매출 증가 추이에 대해서는 48%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고 답해 점차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쇼핑몰의 성장 가능성에 대해서는 응답자 10명 중 7명이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고 답변했다.

김기록 메이크샵 대표는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의 폭발적인 증가와 함께 모바일 쇼핑몰 이용자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라며 "메이크샵은 현재 무료 모바일 쇼핑몰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모바일 쇼핑몰 이용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관련 기능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은미기자 indi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온라인 쇼핑몰 74% 모바일 쇼핑몰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