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재산세-주민세도 스마트폰으로 납부


SKT, 지자체와 손잡고 앱으로 결제…향후 전기-가스비로 확대

[강은성기자] SK텔레콤(대표 하성민)은 스마트폰으로 통신요금은 물론 지방자치단체의 각종 세금까지 확인하고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스마트청구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지방자치단체가 부과하는 재산세 등의 요금 고지서에 대한 수신 및 열람을 할 수 있도록 해 주며 직접 은행 등을 방문해 세금을 납부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줄일 수 있다.

또한 세금 납부 청구서를 스마트폰 내에 저장할 수 있어 기존 이메일이나 종이 청구서를 사후에 보관하는 것보다 간편하게 청구서를 관리할 수 있다.

SK텔레콤 측은 "지방자치단체는 '스마트 청구서'를 통해 고지서 제작비 및 우편 발송비를 절감할 수 있으며, 일일이 창구에서 수납하는 사무작업이 축소되기 때문에 세정 업무의 효율도 높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은 자치단체 징수시스템 개발업체 KRSYS와 제휴를 맺고 지난 7월부터 용인과 안산시에서 지방세를 대상으로 스마트 청구서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이달 내로 고흥, 동해, 안양, 의정부, 포천 등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약 50곳의 지방자치단체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아울러 SK텔레콤은 향후 세금 외에도 주차위반으로 이한 교통 범칙금 및 전기 사용료나 가스 사용요금 등으로 서비스 적용 범위를 넓힐 예정이며, 이를 위해 지방자치단체 및 기업들과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강은성기자 esth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재산세-주민세도 스마트폰으로 납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