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페이스북도 스마트폰시장 뛰어든다


대만 HTC가 제작...애플-구글 등과 경쟁 예상

[안희권기자] 아마존에 이어 페이스북도 스마트폰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우에 따라선 애플, 구글, 아마존, 페이스북이 스마트폰 시장에서 정면 승부를 벌일 수도 있어 벌써부터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올싱스디지털은 21일(현지시간) 수 년 동안 휴대폰 사업을 준비해 왔던 페이스북이 대만 HTC와 계약을 맺고 소셜네트워킹 기능을 통합한 스마트폰 제작에 착수했다고 보도했다.

페이스북폰 개발 사업은 최고기술책임자(CTO)인 브렛 테일러가 진두지휘하고 있다고 올싱스디지털이 전했다.

코드명 '버피(Buffy)'인 페이스북의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이용하며 HTML5 기능을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페이스북이 스마트폰 제작에 나서는 것은 자신들의 다양한 서비스를 최적화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페이스북은 당초 스마트폰 제조사로 삼성을 함께 검토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초기 시장수요가 많지 않을 것으로 예상해 HTC로 급선회했다고 올싱스디지털이 전했다.

페이스북은 내부적으로 페이스북폰을 출시할 경우 1년이나 1년반이 지나야 시장에서 인기를 얻을 것으로 전망했다.

그동안 스마트폰 시장 추이를 관망해 왔던 페이스북이 직접 진출 쪽으로 입장을 바꿈에 따라 시장 판도에 상당한 파장을 몰고 올 것으로 예상된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페이스북도 스마트폰시장 뛰어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