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상생협력 포럼 개최


구매조건부 신제품개발사업 우수협력사례 등 발표

[정수남기자] 정부의 연구개발(R&D) 사업 기획·평가·관리 전담기관인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 원장 서영주)이 지난 11일 서울 역삼동 르네상스호텔에서 제4차 상생협력포럼을 개최했다.

12일 KEIT에 따르면 서영주 원장 등 산·학·연 전문가 12명은 이번 포럼에서 구매를 조건으로 하는 신제품 개발사업 중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이 우수한 사례(4건)를 공개하고 앞으로 진행될 구매조건부 신제품 개발의 방향 등을 논의했다.

이와 함께 시장 조사, 실시 현장 적용, 연구 성과 활용 배포 등의 역할을 맡은 수요대기업과 제품의 기획, 개발, 설계, 분석, 시제품 제작, 성능 시험 등을 맡은 주관기관 중소기업이 참가해 직접 협력 과제 사례를 발표했다.

또 포럼 참석자들은 우수 기술력과 정보 공유, 역할분담 등을 통한 상호보완 관계의 상생협력 체계를 구축, 산·학·연이 동반성장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야한다고 강조했다.

서영주 원장은 "대기업과 중견·중소기업이 R&D 단계부터 손을 잡고 기술 개발에 공동으로 나서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동반성장을 실현하는 첫 걸음"이라며 "KEIT는 앞으로 지속적인 대·중소기업 간 우수협력 사례를 발굴하고 공유, 동반성장을 장려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정수남기자 pere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상생협력 포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