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野 "IT산업 위기, 거꾸로가는 MB정부 때문"


컨트롤타워 재정립 한 목소리…박영선 "진일보한 정보미디어부 새로 만들어야"

[채송무기자]최근 정치권에서 정보통신부 부활 등 IT산업의 컨트롤타워를 복원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IT산업의 주도권이 하드웨어에서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급격히 넘어가면서 우리의 위기감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박영선 민주당 정책위의장(사진)은 최근 "MB정부 들어 IT 홀대 정책으로 스위스에서 분석한 정보통신기술개발 지수 보고서에 의하면 2006년, 2007년 연속 1위를 하던 우리나라의 IT개발 지수가 2010년에는 3위로 추락했다"며 "이코노미스트인텔리전스유니트가 분석한 IT경쟁력 지수도 2007년 3위에서 2009년에 16위로 하락했다"고 말했다.

박 정책위의장은 "이처럼 정보통신산업이 날개없이 추락하는 현상은 MB정권이 출범하면서 IT 컨트롤타워 부재 때문이라고 보는 것이 민주당과 IT업계 전문가들의 전반적인 지적"이라며 "민주당은 지금이라도 IT산업의 추락을 막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이 정보통신 및 방송통신의 융합 컨트롤타워를 재정립하는 것이라고 보고 있다"고 했다.

자유선진당 임영호 대변인 역시 이명박 정부의 IT정책을 비판하며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촉구했다.

임 대변인은 23일 논평을 통해 "세계 최대 PC업체인 HP가 매출의 30%를 차지하는 PC사업을 포기하는 등 경쟁력을 위한 선택과 집중이 세계 IT산업의 새로운 화두로 등장했다"며 "그러나 우리 정부는 정보통신부를 폐지하는 등 거꾸로 행보를 계속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임 대변인은 "세계 IT산업의 권력이 하드웨어에서 소프트웨어로 이동하면서 우리 IT업계도 직격탄을 맞았다"며 "IT기업의 변화 노력만으로는 이런 흐름에 적응할 수 없다. 정부 차원의 지원이 절실하다"고 주장했다.

임 대변인은 "정부가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IT산업의 변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습은 찾아보기 어렵다"며 "IT산업에 대한 컨트롤 타워조차 없으니 당연한 결과다. 정부와 IT기업이 공생발전한다는 각오로 IT코리아 중흥에 매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野 "IT산업 위기, 거꾸로가는 MB정부 때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