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전자, 안드로이드폰 원격 서비스 제공


옵티머스 블랙 및 옵티머스 빅에 '리모트콜' 앱 탑재

[강현주기자] LG전자가 이달부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폰의 원격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8일 발표했다.

휴대폰 제조사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대상으로 대대적인 원격서비스를 실시하는 것은 LG전자가 처음이다.

LG전자는 옵티머스 블랙, 옵티머스 빅에 '리모트콜' 앱 탑재해 원격제어로 스마트폰 진단이 가능하게 했다.

고객이 상담실(1544-7777)로 서비스를 신청하면, 고객의 동의하에 전문 서비스 상담원이 3G 또는 무선랜(Wi-Fi)을 통해 고객의 스마트폰에 원격으로 접속, 진단 및 상담을 진행한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고객의 동의 없이 메일, 메시지, 캘린더, 갤러리 등의 개인데이터 접근은 불가능하다.

LG전자는 지난해 12월 한달간 1,200여 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시험서비스를 실시한 결과 94%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확인했으며, 이후 서비스 본격 개시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해 왔다.

소프트웨어와 영체계 업그레이드도 PC 연결할 필요 없이 무선으로 자동 업데이트 해주는 'FOTA(Firmware Over The Air)'솔루션도 적용한다.

4월 이후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를 통해 출시한 스마트폰 모델에 우선 적용하며, KT의 스마트폰에는 KT의 FOTA솔루션을 활용할 계획이다.

해당 모델 사용고객들은 고객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번거롭게 직접 업그레이드하지 않아도 펌웨어 업데이트, 운영체제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다.

한국을 시작으로 유럽, 아시아, 북미 등 서비스 인프라를 확보한 주요 시장을 중심으로 4월 이후 출시한 스마트폰을 대상으로 LG전자의 FOTA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LG전자 MC(Mobile Communications)사업부 박종석 본부장은 "스마트폰의 제품 경쟁력 뿐만 아니라 고객 편의를 위한 스마트한 서비스를 갖추게 됐다"고 말했다.

강현주기자 jj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안드로이드폰 원격 서비스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