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 소셜앱 공모전서 '버블툰' 대상


[김영리기자] NHN(대표 김상헌) 네이버의 소셜앱 공모전 '크리앱티브(CreApptive)'에서 '버블툰'이 대상을 수상했다.

31일 네이버에 따르면 소셜앱 공모전 크리앱티브의 수상작은 지난해 11월부터 약 세 달간 소셜앱스에서 서비스 된 소셜앱 59개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앱이 실행되는 서비스(카페, 블로그, 미투데이)의 특성을 최대한 활용했는지의 여부(40%)와 흥미도 및 유용성(30%), 아이디어의 창의성(30%)을 기준으로 선정됐다.

소셜앱스에서는 네이버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블로그, 카페, 미투데이에 설치할 수 있는 웹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의 대상은 '버블툰'(제작자 ZARAZA)이 수상했다. 버블툰은 만화기반의 흥미로운 콘텐츠를 재생산하고, 다른 이용자가 제작한 콘텐츠를 간편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해 소셜 친구 간 교류가 활발하게 이뤄졌다는 점에서 많은 점수를 얻었다.

또한 3D로 멋진 인테리어 디자인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는 가상현실 앱 '코비하우스'가 일반 부문 금상을, 자신만의 장소 및 길 등 지역정보를 지도에서 제작하고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는 '다니길, 추억의 조각을 모으다'가 학생부문 금상에 선정됐다.

NHN 권순선 개방형서비스팀장은 "현재 국내 소셜앱은 개발사를 중심으로 게임 카테고리에 집중되는 경향이 있었는데, 이번 공모전에서는 커뮤니케이션, 라이프, 유틸리티 등 다양한 앱이 고루 등록됐다"며 "앞으로도 네이버는 일반 사용자들의 소셜앱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앱 개발자, 개발사를 지원하는 등 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소셜앱 공모전서 '버블툰' 대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