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파란, SNS·언론사 핫이슈 한눈에 비교한다


'실시간 소셜 이슈' 서비스 오픈

[김영리기자] KTH(대표 서정수)가 포털 파란의 '핫이슈' 카테고리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상의 이슈와 언론사 주요 뉴스를 실시간으로 비교해볼 수 있도록 29일 개편했다.

기존에는 '핫이슈(언론뉴스)'와 '이슈뷰(소셜이슈)'로 뉴스 메뉴가 나눠져 있었지만 이번 개편으로 핫이슈 한 페이지에서 언론이 제공하는 '실시간 뉴스이슈'와 네티즌이 주목하는 '실시간 소셜이슈'를 한 번에 볼 수 있게됐다.

특히 핫이슈 카테고리에서는 단순히 시간 순서대로 기사를 나열하지 않고 클러스터링 기술을 통해 유사한 내용의 기사들을 주제별로 그룹 지어 보여준다. 또한 언론사 및 네티즌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이슈일수록 상위에 랭크돼 현재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이슈가 무엇인지 보다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파란은 실시간 소셜이슈의 각 항목마다 SNS 아이콘을 삽입, 네티즌 및 모티즌들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에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KTH 김은실 PM은 "파란은 이번 개편을 통해 언론에서 제공하는 뉴스뿐만 아니라 네티즌들이 관심을 갖는 뉴스에도 주목, 독자의 역할을 직접 뉴스를 생산, 소비, 공유하는 '뉴스의 주체'로 확대시켜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파란, SNS·언론사 핫이슈 한눈에 비교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