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태그스토리, 인터넷업계에 동영상 API 제공


웹2.0 방식 UCC(이용자제작콘텐츠) 플랫폼을 표방하는 태그스토리(대표 우병현 www.tagstory.com)는 16일 동영상 API(애플리케이션프로그램인터페이스) 제공 제휴 업체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밝혔다.

인터넷 동영상 UCC 문화가 확산되면서 웹서비스 업체들이 동영상 API를 적용, 동영상 서비스를 앞다퉈 도입하고 있기 때문.

인터넷 기업들은 태그스토리와 제, 동영상 서비스를 비용 부담없이 구축할 수 있으며, 태그스토리는 저작권이 있는 다양한 영상을 확보할 수 있다

게임 정보 등을 다루는 게임샷(www.gameshot.net)은 지난 5일 UCC게시판을 오픈했다. 그 동안 스샷(스크린샷의 준말, 게임장면 정지사진)으로 게임에 관한 정보를 주고받던 사용자들은 동영상으로 더 생생한 게임 장면과 리뷰를 공유할 수 있게 됐다.

게임포털 게임메카(www.gamemeca.com)도 지난 9일 게시판에 동영상 업로드 기능을 추가했다.

게임메카측은 "동영상 링크만으로 운영되던 동영상 게시판에 업로드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들이 편하게 동영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디지털 커뮤니티 테크노아(www.technoa.co.kr)와 팝코넷(www.popco.net)도 동영상 업로드 기능이 추가된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다.

기존 텍스트와 사진 중심의 IT기기 제품에 대한 리뷰에서 동영상이 첨부돼 다양한 콘텐츠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태그스토리 전략마케팅팀 김영훈 부장은 "동영상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지만 구축 비용 부담 때문에 주저하는 기업들은 동영상 API 제공 제휴를 맺는 방법이 해결책이 될 수 있다"며 "API 제공 제휴는 양사 사용자들의 편의까지 도모되는 웹2.0시대의 윈윈 전략"이라고 말했다.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태그스토리, 인터넷업계에 동영상 API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