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W지재권 주니어 교육용 홈페이지 개설...프심위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지적재산권 보호의식을 기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프로그램심의조정위원회(위원장 구영보 이하 프심위)는 어린이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적재산권 보호 및 정품 소프트웨어(SW) 사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홈페이지 'PDMC주니어(www.pdmc.or.kr/junior)'를 개설했다.

이 홈페이지는 초등·중학생에게 정품 SW 사용의 필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한 '정품SW 바로알기', '재미있는 SW 이야기' 등의 교육콘텐츠들로 구성돼 있다. 각 콘텐츠는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만화와 게임, 퀴즈, 퍼즐 등으로 구성돼 이해를 돕고 있다.

프심위는 이 홈페이지를 초등·중·고교생을 대상으로 한 'SW 지식재산권 방문교육'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SW 지재권 방문교육은 전국의 초등·중·고등학교로부터 상시적으로 접수를 받아 지재권 보호에 관한 무료 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프심위는 장기적으로 어릴 때부터 지재권에 대한 확실한 인식재고가 있어야 한다는 취지 아래 1998년부터 이 프로그램을 해오고 있다.

구영보 프심위 위원장은 "PDMC주니어 홈페이지는 초등·중학교에서 소프트웨어 등 지식재산권과 관련한 교육을 하는 데 유용한 콘텐츠"라며 "청소년의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에 대한 올바른 의식을 정립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은기자 huu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W지재권 주니어 교육용 홈페이지 개설...프심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