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원주 다이내믹 댄싱카니발' 개막…16일까지 국내외 1만2천여명 참가


[아이뉴스24 전종호 기자] 강원 원주 다이내믹 댄싱카니발이 11일 오후 '길, 사람, 소통'이라는 주제로 16일까지 6일 간 따뚜공연장 및 원일로 등 일원에서 사상 최대 규모로 개막했다.

개막식에는 원창묵 원주시장, 신재섭 원주시의회 의장, 한국당(원주,갑)국회의원 등 관계자와 시민 2만여명이 참여했다.

원주시와 제36사단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재)원주문화재단이 주관하는 다이내믹 댄싱카니발은 '시민의 자발적 참여'로 유명한 대한민국 대표 축제이다.

11일 원창묵 강원 원주시장이 원주 다이내믹 댄싱카니발 개막식에서 개막을 선언 하고 있다.[출처=뉴시스 제공]

이날 개막식과 함께 1000명의 시민합창단과 시립합창단, 가수 BMK의 하모니로 개막 축하공연이 열렸다.

2018 다이내믹 댄싱카니발에는 일본, 싱가폴, 홍콩, 러시아 등 12개국 38팀, 1605명과 국내 214여개 팀 등 국내·외 1만2000여명이 참가했다.

댄싱카니발은 춤과 음악이 어우러진 행진형 퍼포먼스의 경연 방식 등으로 열리며 원주시내 곳곳에서 104여개 등 공연 팀이 무대를 빛내는 ‘프린지 페스티벌’도 시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어 인디밴드, 힙합, 클래식, 연극, 국악, 스트릿 댄스, 마임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관객을 기다리고 있다.

한편 매해마다 흥행돌풍을 일으키며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자리 잡은 원주 다이내믹 댄싱카니발이 아시아의 리우라는 별칭답게 올해도 역대급 규모를 자랑하며 관객들과 춤과 문화의 향연으로 빠져들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원주 다이내믹 댄싱카니발은 연인원 50만명의 관람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며 "대한민국 최고의 축제는 물론 세계적인 축제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전종호기자 jjh1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원주 다이내믹 댄싱카니발' 개막…16일까지 국내외 1만2천여명 참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