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보, 창업 현장 목소리 청취…지원 강화


유망창업기업·유관기관 관계자 초청 간담회 개최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신용보증기금은 28일 은행회관에서 창업기업 및 유관기관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실효성 있는 창업지원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창업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발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신보의 창업지원을 받고 있는 유망창업기업 대표와 대학·액셀러레이터를 포함한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해 우수 스타트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창업지원 활성화 방안에 대해 폭넓게 의견을 교환했다.

참석자들은 실업문제 해소와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창업 생태계 활성화'가 필요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 하고, 이를 위한 신보의 제도개선 및 역할 강화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창업기업 대표들은 ▲2030 스타트업 보증 대상연령 확대 ▲해외진출 지원 프로그램 강화 ▲예비창업자 창업교육 및 컨설팅 강화 ▲비재무항목 심사반영 확대 ▲신보의 직접투자 요건 완화 ▲신보의 벤처 인증 추천기관 참여 등 창업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 개선을 건의했다.

대학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은 ▲민간 벤처캐피탈(VC)과의 연계투자 활성화 ▲액셀러레이팅 완료기업 후속지원 강화 ▲대학발 창업 활성화를 위한 금융지원 확대 등을 요청했다.

신보는 간담회에서 제기된 건의사항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창업지원 제도 개선에 반영하는 한편, 앞으로 분기별 1회 이상 전국을 순회하며 지역별 맞춤형 간담회를 개최해 나갈 방침이다.

신보 관계자는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해 우수 창업기업이 자금 걱정 없이 기업경영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보, 창업 현장 목소리 청취…지원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