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다음메일 앱, 간편답장·리마인더 기능 추가


디자인 개편 통해 가독성 개선·앱 최적화로 이용 속도 높여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카카오는 다음메일 앱을 전면 업데이트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앱 디자인을 개편하고, 다양한 신규 기능을 더한 것이 측징이다.

신기능으로는 '간편 답장', '섬네일 뷰', '리마인더'가 추가됐다.

간편 답장은 카카오톡을 보내듯 간편하게 메일을 회신하는 기능이다. 받은 메일 확인 후 화면 최하단에 위치한 간편 답장을 클릭하면, 별도의 창을 열지 않고 바로 답장을 작성해 보낼 수 있다.

메인 메뉴에서 '첨부'를 누르면 파일이 첨부된 메일만 따로 모아 볼 수 있다.

메일 제목과 함께 첨부 파일의 제목, 확장자명을 섬네일 형태로 한눈에 볼 수 있게 제공하기 때문에 파일 확인을 위해 일일히 메일을 열어볼 필요가 없다. 이미지 파일의 경우 미리 보기도 가능하다.

리마인더 기능은 다시 확인해야 하는 중요한 메일을 놓치지 않게 해준다. 받은 메일 화면 우측 상단의 시계 모양을 누르면 지정한 날짜와 시간에 해당 메일을 다시 확인할 수 있도록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다음 메일 앱 디자인도 개편됐다.눈을 편하게 해주는 파스텔톤 색상을 전면 적용했고, 메일 목록과 글 간격을 늘려 깔끔하고 시원한 느낌을 주고자 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메일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글씨체를 변경하고 글씨 크기도 키웠다.

장혁중 다음메일 팀장은 "다음메일 앱은 다음 뿐 아니라 다양한 메일 플랫폼의 계정을 함께 관리할 수 있는 메일 전용 앱"이라며 "이용자의 의견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메일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음메일 앱, 간편답장·리마인더 기능 추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