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금융위, 위원장 직속 조직혁신기획단 TF 가동


조직 전반 강도 높은 내부개혁 추진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조직역량을 극대화하고 금융위원회에 대한 대국민 신뢰를 높이기 위해 강도 높은 내부개혁을 추진하고, 금융위원장 직속의 '조직혁신기획단(TF)'을 본격 가동한다고 23일 금융위원회가 발표했다.

최 위원장은 지난 19일 취임사에서 세 가지 핵심 정책 방향인 '신뢰의 금융, 포용적 금융, 생산적 금융'을 제시하고 이를 위해 직원들에게 변화를 위한 적극적인 태도를 당부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위원장 직속의 조직혁신기획단을 설치해, 조직역량을 극대화하고 금융위에 대한 대국민 신뢰도를 제고하기 위해 금융위 내부조직 운영, 업무관행 및 업무프로세스 등 조직 전반에 대한 강도높은 개혁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TF는 오는 24일부터 3개월 동안 본격 가동한다.

TF는 TF 단장 및 인사·감사·정보화·기록관리 등 관련부서로 TF업무를 총괄하는 기획단으로 구성된다.

간부들을 제외한 과장급·사무관·주무관 등 직급별 직원이 고르게 참여하는 '내부 혁신단'을 발족해 조직 전반의 문제점을 원점에서 새롭게 검토하기로 했다.

또 학계·업계·금융소비자․연구원 등 각 분야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인사로 '외부자문단'을 구성해 외부의견을 적극 수렴한다.

TF는 앞으로 정책의 공정성, 투명성 및 책임성을 대폭 강화하고, 직원 업무방식을 근원적으로 혁신하기 위한 금융위 조직 및 직원 전체에 대한 내부개혁 추진을 맡게 된다.

금융회사·금융이용자 및 이해관계자 등과 업무협의 방식, 검사․조사 절차, 직원 행동강령 등 금융위 직원 업무방식을 전면 개선할 계획이다.

정책실명제 및 업무이력제 정착․발전, 회의록·문서 공개 확대, 업무지시 문서화 확립 등을 통해 정책의 투명성·책임성도 획기적으로 개선한다.

전문직공무원 제도를 내실있게 운영하고, 금융위 핵심기능 강화를 위해 내부조직 개편방안도 검토하기로 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금융위, 위원장 직속 조직혁신기획단 TF 가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