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르노삼성, 동반성장지수 3년 연속 '우수' 달성


공정위·동반위 평가 점수 전년 대비 상승…"지속적 상생 노력"

[아이뉴스24 이영은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동반성장지수 3년 연속 '우수' 등급을 달성, 지속적인 상생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29일 르노삼성에 따르면 동반성장위원회가 전일 발표한 '2016년 동반성장지수 평가 결과'에서 르노삼성은 3년 연속 우수 등급을 받았다.

동반성장지수는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와 동반성장위원회의 중소기업 체감도 평가를 합산, 산정해 동반성장위원회가 2011년부터 매년 발표하고 있다.

르노삼성은 공정위의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에서 전년 대비 1단계 상승, 동반위의 협력사 체감도조사 가점 평가에서도 3년 연속 점수를 높이면서 동반성장 문화 확산에 앞장서온 노력의 결실을 맺었다.

특히 성과공유제, 해외 판로지원, 민관공동투자기술개발펀드, 인력개발 및 교류 지원 등의 가점 항목에서 9.87의 가점을 받아 상생노력에 대해 협력사의 큰 호응과 지지를 받고 있음을 정량적으로 증명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르노삼성은 공정거래협약 이행을 위해 하도급 거래 공정화 교육과 2, 3차 협력 업체까지 상생결제시스템 확대, 동반성장 아카데미 등 다양한 상생 문화 확산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협력사의 르노삼성차 관련 매출이 2조1천900억원으로 전년대비 28% 증가하는 한편, 르노삼성을 통하지 않고 직접 르노-닛산 얼라이언스로 납품한 수출액도 9천150억원으로 전년대비 34% 이상 증가하는 윈윈 효과를 거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황갑식 르노삼성 구매본부장은 "중소 협력업체의 기술, 제품 경쟁력, 매출의 증대는 르노삼성만의 높은 품질력과 직결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하는 우수한 제품 생산과 국내 자동차 산업 발전을 위해 더욱 동반성장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르노삼성, 동반성장지수 3년 연속 '우수' 달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