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위아, 공작기계 고객에 '찾아가는 서비스'


장비 청소·점검·작업자 교육 등 진행…하반기도 예정

[아이뉴스24 이영은기자] 현대위아가 공작기계 고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21일 현대위아에 따르면 공작기계 전 분야의 담당 직원들이 고객들을 찾아 서비스를 펼치는 '공작기계 국내 기술지원 활동'을 오는 7월 말까지 진행한다.

기술지원 활동은 연구·생산기술·품질·서비스·마케팅 담당 직원이 고객의 회사를 직접 방문해 장비 점검과 공작기계 관련 교육까지 원-스톱(One-Stop)으로 시행하는 서비스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현대위아는 다음달까지 총 120여개 업체를 방문해 기술지원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종전에는 공작기계에 문제가 생겼을 때 서비스 담당 직원 1명이 문제점을 파악하고 수리하는데 그쳤다면, 이번 기술지원 활동은 공작기계 개발을 담당한 연구원·생산기술 및 품질 담당자·서비스 및 마케팅 담당자로 팀을 이뤄 고객을 먼저 찾는다. 실제 지원도 '장비 점검' 및 '문제점 조치', '작업자 교육' 등으로 다양하게 이뤄진다.

현대위아는 이번 기술지원 활동으로 고객들의 작업 환경을 개선하는 한편 공작기계의 개선점도 찾아낸다는 계획이다. 수집된 정보를 추후 공작기계 연구 및 개발과 생산기술에 녹여 보다 사용자 친화적인 공작기계를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현대위아는 하반기에도 2차 기술지원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엄도영 현대위아 공작기계국내영업실 이사는 "제조사의 눈높이가 아니라 고객의 눈높이에서 공작기계를 만들고 서비스를 진행하기 위해 찾아가는 기술지원 활동을 펼치게 됐다"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위아, 공작기계 고객에 '찾아가는 서비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