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MDS테크 IoT플랫폼, 국제표준 상호운용성 최우수 평가


클라이언트 이어 서버까지 '엔드-투-엔드' 호환성 입증

[아이뉴스24 김국배기자] MDS테크놀로지(대표 장명섭)는 사물인터넷(IoT) 기기 관리 플랫폼 '네오아이디엠(NeoIDM)'이 무선인터넷 솔루션 및 서비스 규격 국제 표준화 단체인 '오픈 모바일 얼라이언스(OMA)'의 서버 부문 상호운용성 테스트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고 20일 발표했다.

MDS테크놀로지는 ARM, 화웨이, 제말토 등 총 12개 기업이 참가한 42개 상호운용성 테스트 항목에서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에 따라 네오아이디엠은 클라이언트에서 서버에 이르는 '엔드-투-엔드' 상호운용성을 확보한 IoT 기기 관리 플랫폼으로 인정받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지난해 10월에는 클라이언트 부문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은 바 있다.

네오아이디엠은 이기종, 저사양의 센서와 게이트웨이에 적용하기 쉬운 기기 관리 플랫폼이다. IoT 기기 관리 표준 규격(LwM2M) 기반으로 설계돼 있어 연산 능력과 배터리에 제약이 많은 IoT 환경에 최적화돼 있다.

정만식 MDS테크놀로지 상무는 "IoT 기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플랫폼은 국제표준 프로토콜과의 상호운용성이 중요해 반드시 광범위하게 검증해야 한다"며 "향후 네오아이디엠의 지원 프로토콜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MDS테크 IoT플랫폼, 국제표준 상호운용성 최우수 평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