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 소상공 대상 마케팅비 200억 지원


올해 2만명의 신규 창업자 지원 목표, 새로운 형태의 고용 창출 효과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네이버는 판매자들의 성장 단계에 따라 마케팅 비용 일부를 지원해주는 '성장 지원 포인트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7일 발표했다. 최근 '파트너스퀘어'를 부산에 오픈하면서 약속한 3년간 200억원 규모의 스몰비즈니스 지원 프로그램이 본격 가동된다.

이를 위해 판매자 단계를 월 평균 거래액 기준으로 3단계로 구분하고, 판매자가 각 단계에 첫 진입하면 포인트 적립 등의 마케팅을 시도해볼 수 있는 네이버페이포인트를 지원한다.

지원 포인트는 해당 단계의 판매자들이 매월 평균적으로 포인트 적립 등의 용도로 지출하는 비용으로, 창업단계(15만포인트), 성장단계(30만 포인트), 성공진입 단계(100만 포인트) 순이다. 판매자들은 각 단계로 성장할 때마다 해당 포인트를 지원 받게 된다.

이와 관련해 네이버 쇼핑 파트너 서포트 이윤숙 리더는 "데이터를 살펴보니, 예를 들면, 창업 단계(월 평균 거래액 200만원-800만원) 판매자들은 매출이 안정적으로 발생하지만 약 50% 정도만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었다"며 "그 이유는 방법을 잘 모르거나 효과성에 대한 확신이 없다는 의견이 많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분들에게 관련 교육과 함께 한 달 정도의 마케팅을 해볼 수 있는 포인트를 지원함으로써 새로운 성장 가능성을 시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드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또 회사 측은 서울과 부산에 위치한 파트너스퀘어를 통해 창업, 사업운영 및 마케팅에 대한 교육을 보다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분기별로 컨퍼런스를 진행해 판매자들의 여러 가지 고민과 노하우를 서로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소상공 대상 마케팅비 200억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