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승민 "朴, 불구속해야" vs 남경필 "국론분열 발언"


사교육 폐지·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놓고 날선 공방전

[아이뉴스24 이영웅기자] 바른정당 대선주자인 유승민 의원과 남경필 경기지사가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속 여부를 놓고 치열한 공방을 펼쳤다. 유 의원은 "나라의 품격을 생각해 불구속 수사해야 한다"고 주장하자, 남 지사는 "국론을 분열시키는 발언"이라고 반박했다.

남 지사는 21일 부산여객선터미널에서 열린 바른정당 영남권 경선토론회에서 "유 의원의 불구속 수사 주장 발언에 이해가 되긴 하지만 깜짝 놀랐다"면서 "정치인이 박 전 대통령의 구속 여부에 대해 왈가왈부해서는 안 된다"고 포문을 열었다.

남 지사는 "사법적인 영역으로 정치인이 나서서 구속하라, 불구속하라고 말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며 "박 전 대통령을 놓고 국론이 분열된 상황에서 정치인마저 나서서 이를 정치 쟁점화하는 것은 오히려 국론을 분열시키는 꼴"이라고 강력 비판했다.

그러자 유 의원은 "법원과 검찰 결정에 영향을 미칠 생각은 없지만, 통합을 위해 불구속 조사를 받고 법에 의해 정해진 사법절차는 그때가서 결정하면 될 문제"라며 "헌법재판소의 결정을 놓고 갈등을 오히려 통합하기 위해 불구속 수사가 맞다고 본다"고 맞섰다.

아울러 두 후보는 보수후보 단일화론을 놓고 연일 설전을 벌였다. 유 의원은 "남 지사는 연정을 하겠다며 극단적인 사람을 제외하고 힘을 합치자고 했다"면서 "그런데 더불어민주당과의 연대는 되고 친박계를 청산한 한국당과 연대가 안된다고 주장하는 것은 설득력이 없다"고 지적했다.

남 지사는 "우리가 과거 새누리당에서 탈당한 이유는 친박계가 싫어서 나온 것 아니냐"면서 "우리 당은 보수후보 단일화를 하지 않기로 이미 선언했다. 보수세력으로서 새롭게 혁신해 포용력을 넓혀 진보진영과 연정하겠다"고 강조했다.

◆정책 놓고서도 날 선 비판 쏟아져

이들은 사교육 폐지·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등 정책을 놓고도 날 선 비판을 주고받았다. 먼저 유 의원은 남 지사의 사교육 금지법을 놓고 "헌재에서 위헌판정을 받을 법"이라고 직격탄을 날리자 남 지사는 "국민들이 사교육으로 고생하고 있는 상황에 이를 방치할 수 없다"고 맞섰다.

유 의원이 대구·광주 경제가 최하위권이라며 지방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 질문을 던지자 남 지사는 "대구에서 4선을 지낸 국회의원이 대구 경제가 엉망이라고 하면 먼저 반성부터 해라"고 맞받아쳤다.

또, 유 의원은 "경기도의 일자리가 늘었다고 하는데, 서울의 전셋값이 비싸 취업자들이 경기도로 이사온 경우가 대다수"라고 지적했다. 남 지사는 "통계를 확인해보니 지난해 경기도에서 만들어진 15만개의 일자리 중 1만개에 불과했다"며 "명백한 통계의 오류"라고 반박했다.

한편, 이날 진행된 영남권 토론회 정책평가단 투표결과는 오는 22일 오전 9시께 발표될 예정이다. 유 의원은 지난 19일에 진행된 호남권 정책토론회 직후 국민정책평가단 전화면접 투표에서 183표를 기록하며 107표를 얻은 남 지사에게 첫승을 거둔 바 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승민 "朴, 불구속해야" vs 남경필 "국론분열 발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