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주선 "문재인·안철수만 동의하면 개헌 당장 가능"


국민의당 경선토론회서 개헌·연대 등 설전, 安·孫은 반대

[아이뉴스24 채송무기자] 국민의당 대선후보들인 안철수·손학규 후보가 대통령 선거일 개헌 국민투표 실시안에 대해 반대했다. 박주선 후보는 "문재인 전 대표와 안철수 후보만 동의하면 가능할 것"이라고 반박했다.

안철수 후보는 20일 종합편성채널 국민의당 경선후보자 합동토론회에서 "물리적으로 시간이 부족하다. 당론합의까지 시간이 필요하다"며 "무엇보다 국민 공감대를 얻어야 한다. 그래서 일찍부터 내년 지방선거 때 함께 치르는 것이 좋다고 해왔다"고 말했다.

손학규 후보 역시 "처음부터 개헌을 시작했으면 이미 끝났겠지만, 대선을 바로 앞두고 대선과 함께 개헌안을 국민투표까지 마치자는 안이 현실적이지 않다"며 "개헌특위에서 개헌안을 만들고 다음 대통령이 개헌을 계속하는 법안을 만들어 고리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주선 후보는 "우리가 노력하면 가능하다. 안철수 후보와 문재인 민주당 전 대표만 동의하면 할 수 있다"며 "더 이상 이 땅에 패권세력이 권력을 사오화하고 권력을 남용해 자기 패거리만 살찌우는 나라를 만들면 안된다는 것이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의 교훈이다. 이 실천은 빠를수록 좋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반대로 안철수 후보는 연대에 반대하는 입장을 분명히 한 반면, 손학규·박주선 후보는 찬성했다.

안철수 후보는 "정당이라는 것은 자신의 비전을 밝히고 국민들의 평가를 받아서 선거를 치른다"며 "선거를 치르기도 전에 스스로를 믿지 못하는데 어떻게 국민들에게 믿어달라고 하겠나"라고 연대를 반대했다

안 후보는 "대통령 탄핵 반대 세력에 면죄부를 주는 연대에 반대하고, 특정 정치인을 반대하기 위한 연대에도 반대한다"며 "정치인 만을 위한 연대 역시 찬성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손학규 후보는 "국정의 안정을 위해 연립정부가 필요한데 연립정부는 대통령 당선되고 나서 하겠다고 하면 안된다"며 "국민들은 국민의당이 집권했을 때 정부가 안정될 것이라는 생각을 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주선 후보 역시 "반부패, 반패권, 반국정농단 세력이 함께 모여야만 문재인 패권세력을 이기고 패권없는 나라, 서민이 어깨펴고 억울함을 당하지 않고 숨쉬는 나라를 만들 수 있다"며 "이를 위해서는 대연정이 필수"라고 말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주선 "문재인·안철수만 동의하면 개헌 당장 가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