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스트스프링, '다이나믹재팬 펀드' 6개월 수익 26.64% 기록


업계 일본주식형 펀드 가운데 수익률 1위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은 일본 핵심주식에 투자하는'이스트스프링 다이나믹재팬증권자투자신탁(H)' 의 6개월 수익률이 26.64%를 기록하며 업계 일본 주식형 펀드 가운데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고 14일 발표했다.

한국펀드평가에 따르면 지난 13일 기준 이스트스프링 다이나믹재팬 펀드의 6개월 수익률은 26.64%를 기록하면서 같은 기간 유형 평균 수익률 14.90%를 11.74%p 앞섰다.

이스트스프링 다이나믹재팬 펀드는 일본의 장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견고한 펀더멘털(기초여건)을 유지해 온 일본기업 가운데 밸류에이션이 낮은 기업에 집중 투자한다.

특히 기존 한국에 출시된 많은 일본펀드가 주가지수를 추종한 것과 달리 30~50개의 개별주식에 투자하며 핵심종목 선별을 위해 철저한 상향식 방식에 기초해 개별기업 분석과 상대가치 평가를 실시한다는 설명이다.

이 펀드는 신탁재산의 90% 이상을 '이스트스프링 인베스트먼트 재팬 다이나믹펀드'에 투자하는 재간접 펀드로 평균 업계 경력 20년이 넘는 이스트스프링인베스트먼트 싱가포르의 일본주식 운용팀이 운용한다.

예병용 이스트스프링 마케팅 상무는 "이스트스프링 다이나믹재팬 펀드는 2천여개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많은 시간을 투자해 기업의 진정한 내재가치를 파악한다"며 "좋은 종목을 발굴하고 수익 실현의 기회를 잘 포착한 노력이 우수한 수익률의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스트스프링, '다이나믹재팬 펀드' 6개월 수익 26.64% 기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