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명진, 서청원 등에 "하루 속히 동참해달라"


"절제된 인적쇄신도 안되면 거취 문제 다시 생각하겠다"

[아이뉴스24 채송무기자] 인명진 새누리당 비대위원장이 직을 유지하고 인적쇄신에 다시 나서기로 했다. 친박들의 조직적 보이콧으로 열리지 않은 전국위원회도 다시 열겠다고 해 이후 상황이 주목된다.

인 위원장은 8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모든 노력을 다해서 근본적 인적쇄신을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절제된 인적쇄신으로 뜻을 이뤄보겠지만 그럼에도 인적쇄신이 이뤄지지 않게 된다면 국민여러분께 상황을 소상히 설명드리고 제 거취 문제도 다시 생각하겠다"고 말했다.

인 위원장은 이날 서청원·최경환 의원 등 인적쇄신 대상에 대해 "하루 속히 이 일에 동참해달라"며 "저는 개인을 어떻게 하려는 정치적 의도가 전혀 없다"고 요청했다.

상임전국위원회의 불발에 대해 "많은 국민들은 아직도 새누리당에 남아있는 패권정치, 패거리 정치의 민낮이라고 말씀들을 하고 있다"며 "다시 한번 상임전국위원회를 하고자 한다"고 물러나지 않을 뜻을 분명히 했다.

인 위원장은 "모든 상임위원들은 새로운 책임과 변화를 통하여 당이 거듭나고 국민들의 신뢰를 다시 회복하려는 이 역사적 쇄신에 적극 동참해달라"며 "이제 우리당이, 우리 모두가 패권적 패거리 정치의 음습한 관행에서 과감하게 탈출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인 위원장은 친박 핵심에 대해서도 "더 이상 이 거대한 쇄신의 바람에 맞서지 말고 애당심과 애국심을 발휘해 달라"며 "개인적 이해관계나 계파적 이해관계에 매이지 말고 제발 파탄에 처한 이 나라의 이 참담한 국가적 현실과 절망하고 분노하는 국민들을 생각해달라"고 말했다.

그는 "이 일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오해될 수 있는 미숙한 점이 있다면 전적으로 정치를 모르는 저의 미숙함으로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쇄신을 통해 당이 새로워지고 국민들의 신뢰를 다시 회복되어 저의 임무가 끝나면 저는 다시 제자리로 되돌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번 주를 '반성과 다짐, 그리고 화합의 주간'으로 정하고 이후 대화합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현재 인적쇄신의 대상으로 거론된 서청원·최경환 의원을 제외한 친박계들에 책임을 묻지 않겠다는 뜻으로 보인다.

그는 "오늘로부터 우리 당은 '친국민파'만 있다는 다짐을 하는 의미"라며 "저도 우리 당의 분열과 갈등을 극복하고 대동단결, 대화합을 이루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같은 실천의 시작으로 오는 11일 원외당협위원장, 사무처당직자, 당소속 국회의원 전원이 참여하는 대토론회를 열겠다고 했다.

그는 "전국위원회의 뜻을 받들어 새로운 당을 건설하는 일에 앞장서겠다"며 "물론 이 모든 과정에 있어서 민주공화국 자유대한민국의 정체성과 보수의 전통적 가치를 흔들림 없이 지키겠다는 약속을 다시 한 번 드린다"고 말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명진, 서청원 등에 "하루 속히 동참해달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