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UCC 대선, 27일부터 본격 가동


판도라TV, 대선 페이지 전면 배치

지금까지 선거법에 의해 제한됐던 선거 관련 UCC가 활기를 찾을 전망이다.

UCC 포털사이트 판도라TV(대표 김경익, www.pandora.tv)는 대통령 선거 후보 등록 마감인 26일 이후부터 공식적인 선거 운동에 돌입하는 만큼 판도라TV 내 대선 관련 UCC를 메인 화면에 배치, UCC 대선 체제를 강화한다고 27일 발표했다.

이를 위해 판도라TV는 팝업창 및 공지사항 등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선거운동 시작 및 자유로운 UCC 의사표현 등을 적극 홍보하는 한편, 선거운동 기간 동안 제작되는 대선 관련 UCC를 메인 페이지에 노출시킨다는 방침이다.

특히 판도라TV는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UCC로 별도의 대선 페이지를 운영하며 동시에 사용자가 영상을 올리면 주요 포털사이트에 자동 등록시킬 예정이다.

또한 인기 있는 UCC 영상의 경우 주간 베스트를 선정해 모바일 서비스 및 지하철TV와 공공장소 PDP 등 제휴 채널을 통해 다양한 곳에도 노출시킬 계획이다.

판도라TV는 11월 현재 하루 평균 1억 페이지뷰, 하루 평균 순방문자수 220만 명에 이른다.

그 동안 인터넷 게시물 및 동영상 UCC에 대해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는 관련 단체들의 반발에도 불구하고 선거법 93조에 의거해 특정 후보나 정당을 지지 또는 반대하는 내용이 담긴 UCC나 게시물들을 규제해왔다.

하지만 공식 선거운동 기간인 27일 이후부터는 후보자 및 가족들에 대한 비방이나 허위사실 게재를 제외한 UCC는 자유롭게 제작·게재할 수 있다.

이설영기자 ronia@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UCC 대선, 27일부터 본격 가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