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사모, "朴 차기대통령 당선 위해 昌 지지"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의 지지세력인 '박근혜를사랑하는모임(이하 박사모)'은 27일 오후 서울 중구 남대문로 무소속 이회창 후보의 사무실에서 이 후보 지지를 공식 선언했다.

박사모는 "어젯밤 박 전 대표의 자택 방문 후 새벽 2시경 이회창 후보를 정권교체의 적임자로 지지하기로 결의했다"며 "우리가 바라는 것은 이회창 대통령과 박근혜 차기 대통령"이라고 밝혔다.

박사모는 지지 이유로 "옳은 게임에서 바르게 졌다면 승복했을 것이나 (경선 과정서) 한 표를 여섯 표로 취급하는 아프리카 부시맨같은 협약에 동의할 수 없다"며 "이회창 후보의 당선을 위해 유세 지원, 온라인 활동 등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하겠다"고 설명했다.

이는 박 전 대표가 한나라당 이명박 후보에 대해 지지의사를 표한 것과 배치된다. 박사모 측은 "우리의 지지가 그분(박 전 대표)의 뜻과 모순일 수 있다. 그러나 거짓말쟁이에 범죄자를 대통령으로 뽑을 수 없다"며 이명박 후보에 대한 불신을 내비쳤다.

그러나 박사모는 "박 전 대표가 이번 지지선언에 대해 따로 의사를 표한 것은 없지만 그분이 언제라도 돌아오라 하시면 돌아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회창 후보의 팬클럽인 창사랑연합회는 회견 직후 공식 성명에서 "박사모의 선택을 적극 환영한다"고 발표했다.

정병묵기자 honnezo@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사모, "朴 차기대통령 당선 위해 昌 지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