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염수정 추기경 "낙태는 선택의 문제아냐" VS "낙태죄 물을거면 남자도 같이!"


[아이뉴스24 나성훈 기자]

천주교가 16일 제7차 생명대행진 행사를 열고 낙태죄 유지를 촉구한 가운데 염수정 추기경은 "낙태는 선택의 문제가 아니다"라고 언급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국천주교주교회의 가정과생명위원회 생명운동본부는 이날 서울 가톨릭회관 앞 광장과 명동성당 등에서 각종 행사와 미사를 통해 낙태죄 폐지 반대 입장을 밝혔다.

[출처=뉴시스 제공]

천주교 서울대교구장 염수정 추기경은 "남자와 여자의 몸이 단순히 생물학적 기능으로 환원될 수 없는 인격적 존재인 것처럼, 배아와 태아의 몸도 한낱 세포 덩어리가 아닌 인격적 존재로 보호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염 추기경은 "극단의 선택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과 사회의 한계에 우리 공동의 책임이 있다"면서도, "낙태는 좋은 것이 아니며, 자유로운 선택의 문제도 아니다"라고 언급했다.

주교회의는 이날 발표한 성명에서 "태아는 산모의 일부가 아니라 하나의 독립된 생명체"라며 "태아를 죽게 하는 것은 명백한 살인행위"라고 지적했다. 또한 "법이 도덕적으로 부당한 행동을 용인할 때 그 법은 잘못된 것" 이라며 낙태죄는 유지돼야 한다고 주장을 이어갔다.

이에 네티즌들은 "오롯이 여자만 책임지게끔 만들어진 사회 시스템을 먼저 고쳐주세요", "낙태죄로 가장 괴로운 것은 당사자들이다 그런데 본인이 아닌 사람들이 나서서 반대하는 것은 종교와 윤리를 떠나서 아니라고 봄", "생명을 경시해서 낙태죄를 폐지하자고 하는 거 아닌데", "이미 지 새끼 버리고 도망간 '남성의 선택권'은 불법이 아닌데 '여성의 선택권'은 없는게 이상한 거 아닌가?"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나성훈기자 naas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염수정 추기경 "낙태는 선택의 문제아냐" VS "낙태죄 물을거면 남자도 같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