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치권 "우리 말·글 중요성 다시 깨달아야"


569회 한글날, 與 "국어 교육 비중 축소 아쉬움"↔野 "공감과 소통 강조"

[조석근기자]여야 정치권이 한글날을 맞아 "한글의 가치를 바로 세우고 문화융성의 틀을 공고히 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누리당 이장우 대변인은 9일 논평을 통해 "말과 글은 그 민족의 얼이자 정신"이라며 "한글날을 맞아 우리의 언어생활을 되돌아보고 우리말과 글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달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스스로의 문자 창제를 기념할 수 있는 민족, 뜻과 소리를 함께 표현할 수 있는 문자를 가진 민족은 전 세계에서 우리 뿐"이라며 "유네스코에서 해마다 세계에서 문맹 퇴치에 큰 공을 세운 사람들에게 세종대왕상을 준다니 자랑스러운 것"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현 교육과정에서 한글 해독을 위해 초등학교 1학년이 배정받은 시간이 총 27시간 뿐이라고 한다"며 "모국어 수업이 홀대를 받는 현 상황을 개선하기 위한 대책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이 대변인은 "무엇보다 무변별한 외래어나 국적불명의 언어사용을 지양해야 한다"며 "우리 말을 바르게 쓰고 가꾸려는 국민적 노력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새정치민주연합 박수현 원내대변인도 "우리말과 글의 소중함과 함께 세동대왕의 애민정신을 다시금 되새겨보는 뜻깊은 날"이라며 "불통을 극복하는 공감과 소통의 대한민국이 돼야 한다"고 논평했다.

그는 "한글은 소통의 정신과 백성을 위하는, 국민을 위하는 시대를 초월하는 정치철학이 담겨 있다"며 "민의를 받들고 민심을 천심으로 알아야 할 대통령과 국회, 정치권이 스스로를 돌아보는 하루가 되길 진심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조석근기자 feelsogoo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치권 "우리 말·글 중요성 다시 깨달아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