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승민 "리퍼트 美 대사 테러범, 종북 성향 분명"


"종북 좌파가 동맹국 대사 테러, 충격적인 일"

[윤미숙기자] 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가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대사를 피습한 김기종 우리마당 대표에 대해 "이제까지 밝혀진 테러 행위자의 과거 행적이나 구호를 볼 때 친북, 종북 성향임이 분명해 보인다"고 주장했다.

유 원내대표는 5일 최고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이번 사건이 키 리졸브, 폴이글(독수리) 한미 합동 훈련 기간 시작하는 때 일어났고 (김 대표가) 이를 '전쟁연습'이라고 규정하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유 원내대표는 "우리 사회에서 종북 좌파들이 동맹국 대사에 테러를 가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충격적인 일"이라며 "한미관계에 미칠 영향이 굉장히 걱정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미국과 우리가 동맹관계가 좋다고 겉으로는 그랬지만 여러 가지 문제가 우려됐다"면서 "자칫 한미관계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외교부에 당부했고, 외교부도 그런 쪽으로 신경쓰겠다고 했다"고 전했다.

유 원내대표는 "최근 사드 같은 문제도 미국과 중국 사이에서 우리가 입장을 정하지 못하고 모호한 태도를 취했고 여러 가지 한미관계에 잡음이 있었다"며 "우리 정부 입장에서는 수사나 여러 가지 외교적 노력으로 최대한 잘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 원내대표는 오는 6일로 예정된 고위 당·정·청 회의에서 이번 사건이 한미관계에 미칠 파장 등에 대해 논의가 이뤄질 것이라고 전했다.

윤미숙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승민 "리퍼트 美 대사 테러범, 종북 성향 분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