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새누리, '세월호' 사고 대책 특위 구성


"사고 수습에 필요한 당 차원 지원 총력"

[윤미숙기자] 새누리당은 16일 진도 여객선 침몰 사고와 관련, 심재철·유수택 최고위원을 공동위원장으로 하고 안효대 당 재해대책위원장을 간사로 하는 '세월호 사고 대책 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

박대출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이 같이 밝히고 "새누리당은 이번 사고 수습에 필요한 당 차원의 지원에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온 국민과 함께 탑승객과 승무원의 무사 구조를 간절히 기원한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진도 여객선 침몰 사고로 결국 2명의 사망자와 수 많은 실종자가 발생한 것에 대해 안타까움을 넘어 큰 충격을 금할 길이 없다"며 "더 이상 늦기 전에 장비와 인원을 총동원해서 실종자를 구조하는데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어 "희생된 안산 단원고 학생과 선사 직원의 명복을 빈다"며 "지금 그 어떤 말로도 위로를 받을 수 없을 유가족들에게도 깊은 조의를 표한다. 가까스로 구조된 부상자들의 빠른 쾌유 또한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박 대변인은 "정부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긴급히 꾸려 구조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만큼 더 이상의 희생자가 나오는 일이 없도록 신속한 구조작업이 진행되길 바란다"며 "이번 사고의 원인에 대해 여러 가지 말들이 나오고 있지만 지금은 남아있는 사람들의 구조가 무엇보다 급선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미숙기자 come2m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새누리, '세월호' 사고 대책 특위 구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