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당, 文대통령 지지율 떨어지자 대여공세 고삐 '바짝'


9월 정기국회·10월 국정감사 파상공세 예고

[아이뉴스24 송오미 기자] 취임 직후부터 1년 동안 80%대를 넘나들었던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최근 지속적인 내림세를 보이자 자유한국당은 오는 9월 정기국회 때 정부·여당에 대한 '파상공세'를 예고하며 대여(對與)공세 고삐를 '바짝' 죄기 시작했다.

리얼미터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전국 19세 이상 유권자 2만 4967명을 대상으로 조사해 지난 9일 발표한 조사 결과(표본오차 95% 신뢰 수준에 ±2.5%포인트)를 보면, 국정 수행 긍정 평가는 전주 대비 5.2%포인트 하락한 58%를 기록했다. 처음으로 지지율이 60% 아래로 떨어진 것이다.

그러자 한국당은 지난 10일 9월 정기국회 때 문재인 정부의 경제 실정 부각에 모든 화력을 쏟아부을 것을 예고하는 동시에 드루킹 특검 연장, 북한산 석탄 반입 관련 국정조사 등을 야권 공조를 통해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탈원전 정책, 북한산 석탄 위장 반입, 드루킹 의혹, 서민·자영업자 울리는 최저임금인상과 노동시간단축, 비정규직 문제, 치솟는 밥상 물가, 누진세 찔금완화 등 집권 2년차 9월 정기국회를 앞두고 이슈가 이렇게 한꺼번에 쏟아지는 경우도 드물다"면서 "한국당은 다가오는 9월 정기국회를 통해 제기되는 모든 의혹의 진실을 밝히고, 파탄으로 치닫고 있는 민생문제에 대해서 확실한 대책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북한산 석탄 반입과 관련, "지난해 10월 이후 10개월 동안 뭉그적거리던 정부가 아무런 근거 없이 북한산 석탄이 러시아산이라고 우기다가 뒤늦게 관세청 조사에서 북한산이라는 것이 확인되는 어처구니없는 상황이 벌어졌다"면서 "문재인 정부는 이제 와서 '개인업자의 일탈 가능성이 있다'며 중차대한 외교적 사안을 일개 업자 문제로 돌리려고 하고 있다. 한국당은 국정조사를 통해 정부가 미온적인 태도로 일관해온 이유에 대해 반드시 그 연유를 밝힐 것"이라고 강조했다.

드루킹 특검 연장과 관련해선 "드루킹 특검 수사기간을 연장하지 않기 위한 민주당과 청와대의 인식에 대해서 국민들은 분노하고 있다"며 "시간에 쫓기는 특검은 제대로 된 수사결과가 만들어질 수 없다. 형식적 특검이 되지 않도록 문 대통령과 민주당은 적극적인 협조를 해달라"며 거듭 압박했다.

또,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관세청이 '북한산 석탄 반입 확인' 수사 결과를 발표하자, 바로 기자간담회를 열어 "차후 정부가 그 책임을 어떻게 감당할지 국회 청문회와 국정조사를 통해 면밀히 밝힐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김병준 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도 지난 9일 경북 경주시 화백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한국수력원자력 노동조합 경청회'에 참석해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 및 에너지 수급 계획과 관련, "탈원전 정책 결정 과정에 의문이 너무 많고 조잡하다. 또, 국정 지도자나 특정집단의 논리에 의해 수요 예측이 왜곡된 점이 있지 않나 걱정이다"며 날을 세웠다.

이와 관련, 한국당 관계자는 지난 10일 아이뉴스24와의 통화에서 "현재 문재인 정부는 경제, 외교 문제 등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면서 "지금이 우리에게는 기회다. 9월 정기국회와 10월 국정감사 때 한국당이 이전과 다르게 정부·여당을 제대로 견제·비판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민심은 다시 우리에게 돌아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조사 개요와 결과는 리얼미터 홈페이지 혹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송오미기자 ironman1@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당, 文대통령 지지율 떨어지자 대여공세 고삐 '바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