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민주당 "다스 의혹, 권검유착 폐단…의혹 규명"


"다스 실소유주 밝혀 억울한 소액투자자 구제해야"

[아이뉴스24 윤용민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이명박 전 대통령의 실소유 논란이 끊이질 않는 자동차 부품업체 '다스 의혹'에 대한 공세를 이어갔다.

김현 대변인은 7일 논평을 내 "다스 실소유주 수사는 대형투자 사기 사건인 BBK와 연계된 것으로, 2008년 검찰의 전형적인 살아있는 권력에 대한 봐주기 수사로 권검유착의 폐단으로 지목되고 있는 사건"이라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과거 수사과정의 적폐를 청산하고, 다스의 실소유주를 밝혀 억울한 소액투자자를 구제하기 위해서 반드시 의혹은 규명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홍준표 대표가 물타기 차원에서 전가의 보도처럼 노무현 전 대통령의 수사를 또 입에 담고 있다"며 "이는 고인에 대한 명예훼손일 뿐만 아니라 그에 따른 책임도 분명히 져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전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복수에 혈안이 된 정권 운용은 반드시 부메랑이 될 것"이라며 "노무현 전 대통령이 극단적 선택을 하게 된 배경은 640만 달러 뇌물 때문이다. 그것을 보복하기 위해 개인 기업을 탈탈 터는 보복 수사는 유치하기 이를 데 없다"고 일갈한 바 있다.

윤용민기자 now@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민주당 "다스 의혹, 권검유착 폐단…의혹 규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