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민주당·국민의당, 朴 영장심사에 "朴 구속돼야"


"법원, 법의 엄정함과 만인의 평등함 보여달라"

[아이뉴스24 이영웅기자]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이 박근혜 전 대통령의 영장실질심사와 관련, "법 앞에 만인이 평등하다는 정신이 구현돼야 한다"며 박 전 대통령 구속을 주장했다.

우상호 민주당 원내대표는 30일 오전 정책조정회의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의 영장 실질심사가 법앞에 만인이 평등하다는 정신이 구현되는 날이 되길 바란다"며 "공범들이 전부 구속된 상황에 주범 박근혜 피의자가 구속되지 않는다면 심각한 법의 형평성에 대한 회의가 번지게 될 것"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계속 진행 중인 국민적 갈등과 탄핵 찬반집회 등 국론분열 현상도 정리할 필요가 있다"며 "여러가지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사법부가 엄정히 판단 내려줄 것을 기대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같은 당의 윤호중 정책위의장 역시 "박 전 대통령은 국민 앞에 서서 입장을 얘기할 수 있는 기회가 앞으로 없어질 수도 있다"며 "국민들이 박 전 대통령에 듣고 싶은 말은 진심을 다해 국민 앞에 사죄하는 말이다. 국민으로서의 의무를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주승용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법 위에 아무도 없고 법 아래 아무도 없다"며 "법원은 박 전 대통령 역시 법 앞에 평등하다는 것을 증명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주 원내대표는 "박 전 대통령이 예상을 깨고 직접 법정에 선 이유는 구속을 피하기 위해서인 것 같다"며 "구속을 면하기 위해 지금까지 태도와 달리 혐의를 인정하거나 용서를 구하는 모습을 보일지는 의문"이라고 비꼬았다.

조배숙 정책위의장도 "박 전 대통령은 433억원의 뇌물과 공무상 비밀누설 등 13개의 범죄혐의를 받고 있는데 모두 가볍지 않은 사안"이라며 "법원이 법의 엄정함과 만인 앞에 평등함을 지켜주기 바란다. 국민은 공정한 나라와 공정한 검찰을 원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박 전 대통령은 이날 역대 대통령 중 처음으로 구속 전 영장실질심사(피의자심문)을 받는다. 강부영 영장전담판사는 이날 오전 10시30분께 서울중앙지법 서관 321호 법정에서 박 전 대통령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를 진행한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민주당·국민의당, 朴 영장심사에 "朴 구속돼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