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朴대통령, 문화가 있는 날 맞아 허영만 展 관람


허영만 화백 등 만화가 격려, 웹툰 산업 정책적 지원 밝혀

[채송무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5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27일 만화 전시회 '허영만 展:창작의 비밀'을 관람하고 웹툰 체험을 했다.

박 대통령의 이날 행사는 상상력과 창의성의 산물이자 콘텐츠의 원천인 만화와 디지털 시대를 맞아 빠르게 성장하는 한류의 새로운 정상 동력인 웹툰을 직접 관람하고 체험하는 행사로 박근혜 대통령은 만화와 웹툰 산업에 대한 정책적 지원 의지를 밝혔다.

청와대는 만화 산업의 신성장 분야인 웹툰에 대해 "만화가들의 상상력과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에서 성공 가능성이 큰 만큼 번역 지원, 현지 불법 유통 방지 등 해외 진출 지원 정책이 우리 만화 산업의 성장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허영만 展'은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만화가로 꼽히는 허영만 화백의 작가 인생 40년 첫 개인전으로 74년도 '각시탈' 초판본 원화와 '식객'의 전국 지도 등 다양한 작품 및 자료들이 전시된다.

박 대통령은 국민에게 호기심과 상상력, 증거움을 주며 40년 창작의 길을 걸어온 허영만 화백과 신진 만화가, 예비 만화가들을 격려하면서 창작자 중심의 만화산업 유통 환경 조성과 해외 진출 지원에 신경 써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행사는 김종덕 문체부 장관, 김동호 문화융성위원장, 이원복 문화융성위원, 허영만전 추진위원장인 새누리당 이정현 의원을 비롯해 허영만 화백과 서수경·강지영 웹툰작가, 김희열 팬엔터테인먼트 부사장, 배인우·남승연 만화창작과 고등학생이 함께 관람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朴대통령, 문화가 있는 날 맞아 허영만 展 관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