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정복 "세월호 참사 중 선거운동 사실무근"


"당원·지지자 없는 공부모임이었다…불법 녹취·왜곡 유감"

[윤미숙기자] 새누리당 인천시장 예비후보인 유정복 전 안전행정부 장관은 25일 세월호 침몰 사고 이후 당의 '선거운동 금지령'에도 불구하고 기초단체 선거 출마자들이 모인 자리에서 지지를 호소한 것으로 알려진 데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해명했다.

유 전 장관은 이날 성명을 통해 "세월호 참사 이후 모든 선거운동이 잠정적으로 중단된 기간임에도 선거운동을 계속해 온 것 아니냐는 언론 보도는 사실과 다르다"며 "세월호 침몰 관련 기도모임, 희생자 조문 외 어떠한 행사에도 참석하지 않는 등 선거와 관련한 대외활동을 중단해 왔다"고 밝혔다.

유 전 장관은 지난 23일 인천시 부평구에 있는 새누리당 구의원 후보 사무실에 방문한 경위와 관련, "전 국민적 애도 분위기 속에서 부평 지역 새누리당 구청장 및 시·구의원 후보자 10여명으로부터 서로의 공약에 대해 의논하고 날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SNS에 대해 보다 심도 있는 활용방안을 공부하는 자리에 참석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유 전 장관은 "당시 모임에 참석했던 참석자들에게 확인해 보면 알겠지만 그 모임은 일반 당원이나 지지자들을 대상으로 한 선거운동이 결코 아니었으며 의례적인 인사말을 하고 나온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당시 모임이 후보자들의 순수한 정책 공부모임이었다는 것이 분명함에도 불구하고 사전계획 하에 불법적으로 현장을 녹취해 제가 무슨 엄청난 선거운동이라도 하고 돌아다니는 것처럼 사실을 왜곡하는 데 대해서는 참으로 안타까운 마음 금할 길이 없다"고 설명했다.

유 전 장관은 "지금 우리 국민 모두는 한마음 한뜻으로 세월호 생존자를 기다리는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며 "이런 상황 속에서 사실관계 여부를 떠나 저와 관련해 논란이 발생한 것 자체만으로도 대단히 죄송스럽고 유감스럽기 그지 없다"고 밝혔다.

다만 "불법적 행위로 상대를 음해하고 또 이를 교묘히 선거운동으로 연결하는 현실에 대해 매우 유감"이라며 "과거의 구태를 벗어나지 못하는 행태는 반드시 인천시민들로부터 외면받을 것이고 준엄한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유 전 장관은 "저는 앞으로도 선거운동을 잠정적으로 중단하고 있는 당의 방침을 계속 지켜나갈 것이며 이번 참사로 비탄에 빠진 가족, 그리고 국민 여러분과 아픔을 함께 할 것임을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덧붙였다.

윤미숙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정복 "세월호 참사 중 선거운동 사실무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