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민주당, 8월 25일 전당대회에서 '새 지도부 선출'


[아이뉴스24 김형식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8월 25일 서울 올림픽실내체육관에서 전당대회를 열고 당 대표와 최고위원 등 새 지도부를 선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늘 (18일)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민주당은 비공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8월 25일 전당대회를 열기로 했다"고 알렸다.

이어 당은 전당대회준비위원회(전준위) 구성 및 조직강화특위 설치. 지역위원회와 시·도당위원회 개편 작업도 시작할 계획이라고 이야기했다.

[출처=뉴시스 제공]

더불어민주당은 오는 22일 국회에서 당무위원회의를 열어 전준위 구성안을 비롯해 선거관리위원회와 조직강화특위 구성안을 의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당권 경쟁에는 이해찬 의원(7선), 김진표·박영선·설훈·송영길·안민석·최재성 의원(4선), 우상호·윤호중·이인영 의원(3선), 박범계·신경민·전해철 의원(재선), 김두관 의원(초선) 등 10여 명 이상이 자천타천으로 거론되고 있다.

새롭게 선출되는 대표는 2020년 총선 공천권을 쥐게 되는 만큼 계파 간, 인물 간에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홍영표 원내대표가 친문직계라는 점에서 당 대표도 친문인사로 구성을 할지, 친문보다는 범친문이나 비문 진영으로 교통정리가 될지도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이외에도 선거 뒤 청와대 개각설이 나오고 있어 입각 대상에 또다시 현역 의원 차출이 나올 경우 후보 윤곽이 달라질 가능성도 있다고 한다.

김형식기자 kimh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민주당, 8월 25일 전당대회에서 '새 지도부 선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