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사실상 인수위' 국정기획자문위 공식 출범


김진표 "6월 말까지 국정운영 5개년 계획 마련할 것"

[아이뉴스24 정지연기자] 문재인 정부의 인수위원회 격인 국정기획자문위원회가 22일 현판식을 갖고 공식 출범했다. 김진표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위원장으로 한 국정기획자문위는 이날부터 50일간 활동하게 된다.

김 위원장은 이날 서울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에서 현판식을 가진 뒤 전체회의를 열고 "6월 말까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을 자문위 차원에서 마련하고 7월 초에 대통령께 보고하는 것을 목표로 압축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문재인 정부의 국정목표와 비전을 정립하고 대선 과정에서 제시했던 대통령 공약을 나라살림 우선순위에 맞게 국정과제화하겠다"며 "이런 과정에서 정책을 수립하고 집행할 공직자들이 새 정부의 국정 철학을 이해하고 공유하는 것 또한 국정기획자문위가 중점을 두고 해야 할 일"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를 위해서는 부처 간에 어깨와 머리를 맞대로 토론해나가야 한다"며 "부처간 업무보고를 통해 현안과 예산을 파악하는 한편, 공무원들이 이를 토대로 정책을 시행할 수 있도록 여건을 마련하는 것이 저희 역할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모인 자문위원들이기에 누구보다도 자기희생과 솔선수범, 리더십을 통해 개혁방향이 무엇이고 어디로 가야하는지 말과 행동으로 보여주시리라고 생각한다"며 "봉사자로서 심기일전해 새로운 나라를 만드는 일에 적극 협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정지연기자 berealjy@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사실상 인수위' 국정기획자문위 공식 출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