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축제방송, '통일기원 백두산 등정·등반대회' 성료


[아이뉴스24 김철수 기자] 남북통일을 기원하는 '제1회 통일기원 백두산등정ㆍ등반대회'가 한국축제방송 주관으로 5박6일 일정으로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6월 20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63명이 참가했다. 지난달 20일 인천항을 출발해 단동, 압록강공원, 서파를 거쳐 백두산 천지에 오른 후 광개토대왕비, 장수왕릉 등을 둘러보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대회 추진위원장을 맡고 있는 조윤호 한국축제방송 대표이사는 "한반도 평화와 화해무드가 조성되는 상황에서 전국의 산악인과 일반인, 실향민, 학생들이 천지에 올라 남북통일을 기원하고 돌아오는 일정으로 그 의미를 두고 있었다"고 말했다. 조 대표이사는 이어 "백두산등정ㆍ등반대회는 통일의 그날까지 연례행사로 계속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후원사인 (주)SNS엔터테인먼트 조천백 대표(한국축제방송 부사장)는 “남한과 북한이 하나가 되는 날까지 통일을 기원하는 여러 가지 축제 및 행사들을 기획하고 진행하고 있는 한국축제방송을 계속 후원하고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대회 조직위원회 조은비 연구원은 "앞으로 많은 기관과 기업들도 참가해 통일을 기원하는 대표 축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의견을 밝혔다.

한편 부천시 중동신도시에서 참여한 정기호 씨는 "100번 가면 2번 본다는 백두산 천지를 처음 가서 바로 볼수 있게 되어 더욱 의미있고 감동적이었다"며 "통일후 금강산을 비롯한 북한의 곳곳을 여행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철수기자 ste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축제방송, '통일기원 백두산 등정·등반대회' 성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