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美 대선 이후…서점가 '도널드 트림프' 도서 판매량↑


인터파크도서, 트럼프 관련도서 판매량 9.5배 증가

[문영수기자] 부동산 재벌 출신의 공화당 후보 도널드 트럼프가 제45대 미국 대통령에 당선되면서 관련 도서 판매량이 덩달아 늘고 있다.

인터파크도서(대표 주세훈)는 지난 9일 트럼프 관련도서 판매량이 전일 대비 9.5배(850%) 증가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이중 '불구가 된 미국' '트럼프 대통령에 대비하라' 2권은 사회과학 분야 3, 4위로 베스트셀러에 진입하기도 했다.

가장 많이 판매된 도서는 '불구가 된 미국'으로 트럼프의 대선 출사표를 담은 책이다. 이 책은 출간 이후 하루 평균 1~2권 판매되고 있었으나 9일 저자의 당선 유력 소식이 알려진 이후 판매량이 급증해 하루 동안 44권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책은 "지금의 미국은 위대하지 않은, 즐겁지 않은 상황에 처해 있다"는 트럼프의 언사와 더불어 보건법, 총기법, 기후변화, 중동정책, 교육과 에너지정책 등 다양한 정치적 이슈에 대해 그의 정치적 이념과 정책을 총 17개 장에 걸쳐 설명하고 있다.

다음으로 판매량이 많은 '트럼프 대통령에 대비하라'는 트럼프 돌풍 이후 미국 정치와 국제 정세, 한국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전망한 책이다. 저자 김창준은 3선의 미국 연방하원의원 출신으로 현재 '워싱턴포럼' 이사장을 맡고 있다.

이 밖에도 1987년 처음 출간된 트럼프의 자서전 '거래의 기술' '도널드 트럼프' '트럼프 신드롬' '도날드 트럼프 당선시의 한국경제, 기업에의 영향과 유망산업 보고서' 등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美 대선 이후…서점가 '도널드 트림프' 도서 판매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