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문체부, 인도네시아와 관광 체육교류 확대 나서


김종 제2차관 오는 28일 인도네시아 관광부 장관 면담

[문영수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가 인도네시아와의 활발한 관광·체육 분야 교류에 나선다.

문체부 김종 제2차관은 중동호흡기증후군(이하 메르스) 이후 양국 간 관광·체육 분야 국제교류 확대를 위해 인도네시아를 방문, 오는 28일 아리프 야흐야(Arief Yahya) 인도네시아 관광부 장관을 만나 관광․체육 교류 확대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인도네시아는 동남아시아 국가 중 태국, 필리핀 등에 이어 네 번째로 많은 관광객이 우리나라를 찾은 관광 교류 국가(2014년 기준)로, 문체부는 지난 7월 28일 우리 정부가 사실상의 메르스 종식을 선언한 이후 양 국가 간의 관광․체육교류를 정상화하기 위해 이번 면담을 마련했다.

김종 제2차관은 인도네시아 관광부 장관 면담에 이어 현지에 파견된 한인 태권도 사범들과의 간담회를 마련해 태권도를 매개로 한국문화 전파 등 한류 확산에 기여하는 한인 태권도 사범들을 격려하고 현지에서의 애로사항을 청취할 계획이다. 또한 인도네시아 체육계 관계자와의 면담을 통해 2018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릴 제18회 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양국 간 협력 사안도 논의하기로 했다.

이밖에 한국관광 홍보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현지 언론사 및 여행사 관계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하는 간담회를 개최하고, 28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소비자 여행박람회인 '콤파스 트래블 페어(Kompas Travel Fair)'를 참관하며 인도네시아 관광시장의 흐름을 파악할 예정이다.

문체부 측은 "이번 방문이 메르스 이후 침체된 우리 관광업계를 활성화하는 것은 물론 체육 발전을 위한 긴밀한 협력 체계를 마련하는데 기여하고, 양국 간 관광·체육 분야의 활발한 교류의 물꼬를 트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문체부, 인도네시아와 관광 체육교류 확대 나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