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엔지니어링 분양하는 송파 '문정역 테라타워' 주목


지식산업센터에 고급화·첨단화 바람이 몰아쳐 성냥갑 형태의 삭막한 외관은 고급 주상복합 부럽지 않게 화려하게 변하고 있다.

단지 안팎에 공원등 조경시설을 늘리는 것은 물론 컨벤션 센터 운영 등 입주기업을 위한 서비스도 도입해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또 내부에는 첨단시스템과 친환경설비를 갖춰 기업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분양하는 지식산업센터는 제조업 외에 오피스형 기업의 입주가 확대되면서 입주기업의 편의를 고려한 최첨단 스마트 시스템을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현대엔지니어링이 송파 문정 미래형 업무용지 3-1블록에서 분양중인 '문정역 테라타워'는 에너지 절감과 입주기업의 편의를 향상시킨 각종 첨단 시스템을 갖춘 스마트 설계로 기업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문정역테라타워는 팬코일시스템이 마련되므로 개별 냉난방기기를 설치할 필요가 없다. 또 실내 온도를 유지하면서 신선한 외부공기를 실내로 공급해주는 전열교환시스템을 설치해 쾌적성을 높였다. 동별로 10대의 엘리베이터를 통해 기동성 있게 상하층 이동을 가능케 했다.

신재생 에너지 시스템을 적용해 관리비 절감에도 신경썼다. 태양광발전시스템, 빗물재활용시스템을 도입하고 일반배수를 정화하여 조경용수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중수도 시스템도 마련됐다. 공용부와 지하주차장 등에 조명제어시스템 등도 구축해 에너지 절감에 힘썼다.

다양한 편의시설도 조성된다. 각 호실 별로는 발코니가 설치돼 쾌적하고 여유로운 근무환경과 단지 내 각종 편의시설을 마련해 원스톱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게 된다. 주출입구를 중심으로 여유로운 녹지공간을 조성하고 옥상에도 정원을 마련해 쉽게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문정역 테라타워는 연면적 약 17만㎡에 지하5층~지상16층 2개 동 규모다. 문정미래형업무지구 내 지식산업센터 중에서도 가장 큰 규모다. 또 입주 기업의 업무 특성 및 선호도를 고려한 중소형 위주로 설계가 반영된다

문정역 테라타워는 송파구 문정 미래형업무지구 내에서도 최고의 입지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하철 8호선 문정역 3번 출구와 직접 연결되는 초역세권 황금입지에 위치하고 있다.

제2의 코엑스몰로 주목 받는 컬처밸리와 바로 연결되어 문화의 중심지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또 송파 문정 법조단지와 바로 맞닿아 있으며 행정복합타운도 가까운 것이 장점이다.

문정역 테라타워가 들어서는 문정지구의 교통여건은 더욱 향상 될 전망이다. KTX수서역(2015년 개통 예정)과 위례~신사선(2021년 완공 예정)이 추가적으로 신설된다. KTX수서역에서 열차가 출발해 동탄신도시를 거쳐 평택에서 기존 KTX노선과 합류된다.

문정지구 내에는 행정복합타운과 문정법조타운도 조성된다. 행정복합타운에는 관공서 등 여러 기업들이 입주할 예정이다. 또 복지, 문화 등 공공인프라시설들도 마련된다. 문정법조타운에는 법원과 검찰청, 등기소 등이 이전해올 예정이다.

분양홍보관은 지하철 지하철 8호선 문정역 2번 출구에 위치해 있으며 문의는(02-577-1000)로 하면된다.

/생활경제팀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엔지니어링 분양하는 송파 '문정역 테라타워' 주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