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 스타일러', 천식·알레르기에 도움된다…美 인증


美 천식알레르기협회, 스타일러 진드기·곰팡이 제거 성능 인정

[아이뉴스24 강민경 기자] LG전자는 자사 의류관리기 'LG 스타일러'가 최근 미국 천식알레르기협회(AAFA)로부터 천식·알레르기에 도움이 되는 제품(asthma & allergy friendly)으로 인증받았다고 19일 밝혔다.

AAFA는 LG 스타일러가 의류에 묻은 집먼지 진드기와 박테리아, 곰팡이 등을 99% 이상 제거하는 등 엄격한 기준을 통과해 해당 인증을 부여한다고 전했다.

LG전자가 의류관리가전 분야에서 AAFA 인증을 받은 건 이번이 두 번째다. 앞서 2008년에는 드럼세탁기의 '스팀 알레르기케어' 기능으로 세탁기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동일 인증을 받았다.

LG 스타일러는 사용자가 의류를 세탁하지 않아도 매일 위생적으로 옷을 관리할 수 있다.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고도 물을 이용해 만든 '트루스팀(TrueSteam)'으로 의류에 묻은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등의 세균, 집먼지 진드기, 미세먼지 등을 없애준다.

LG전자는 스타일러를 찾는 소비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작년 말 대용량 '스타일러 플러스'를 출시하는 등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또 한국을 비롯해 미국, 중국, 일본, 독일 등 이미 10여 개국의 소비자들에게 스타일러를 선보이고 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시장 선도기업으로서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용자의 건강까지 고려하는 신개념 의류관리 문화를 적극 전파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 스타일러', 천식·알레르기에 도움된다…美 인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