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리아센터, '에누리닷컴' 써머스플랫폼 1천억에 인수


자회사 포함 총 89.5%의 지분 취득…"시너지 효과 기대"

[아이뉴스24 윤지혜 기자] 코리아센터는 지난 7일 써머스플랫폼의 지분 89.5%를 1천억원에 인수하는 주식매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여기에는 VIG파트너스 보유 주식 80.4%뿐 아니라 키움인베스트먼트·IBK캐피탈·대성창업투자 등이 나눠 보유하고 있던 9.1% 지분이 포함됐다.

코리아센터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닷컴'을 포함해 배송정보조회 플랫폼 '스마트택배', 모바일 광고 플랫폼 '쉘위애드' 등 자회사까지 모두 인수했다.

월 방문자 수가 650만명 이상인 써머스플랫폼은 2억5천만건의 상품 데이터베이스(DB), 해외 인기 상품 정보 1억2천만건 등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써머스플랫폼은 매출 약 342억원, 영업이익 122억원을 기록했다.

2000년 설립된 코리아센터는 국내 1위 유료결제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과 해외직구 1위 '몰테일'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온오프라인 물류인프라, 인공지능 기반 빅데이터 플랫폼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머스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할 방침이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는 "코리아센터는 국내외 5만곳 이상의 쇼핑몰 네트워크를 보유한 메이크샵과 직구 및 역직구를 제공하는 몰테일 등의 글로벌 경쟁력이 있는 IT 물류 서비스를 갖추고 있고, 써머스플랫폼은 상품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가격비교 포털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코리아센터는 국내 커머스시장을 뛰어 넘어 세계시장으로 뻗어 나가기 위해 사업고도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리아센터, '에누리닷컴' 써머스플랫폼 1천억에 인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