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통街, 60년만에 찾아온 '황금 개띠 해' 맞아 마케팅 활발


'황금·강아지' 주제로 한 신제품 출시 봇물…할인·경품 이벤트 풍성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2018년 황금 개띠 해가 시작되면서 유통업계가 '황금'과 '강아지'를 주제로 한 마케팅에 본격 돌입했다. 무술년(戊戌年)을 맞아 각 업체들은 풍요와 활기를 상징하는 '황금 개'와 관련된 제품들을 잇따라 출시하거나 할인 및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며 고객 잡기에 나섰다.

3일 업계에 따르면 백화점들은 신년을 맞아 신년 정기 세일과 함께 '황금 개'와 관련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황금 개띠 이색 선물 제안전'을 열고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당일 3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강아지 디자인이 들어간 욕실세트를 증정한다. 골든듀에서는 '황금 개띠 골드 바'를 선보였으며, 압소바 등 유아 브랜드는 '황금 개띠 배냇저고리' 등 출산 선물을 출시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생활용품 전문 편집숍 '피숀'을 통해 사냥개 닥스훈트 그림이 그려진 쿠션 커버와 파우치를 선보였다. 또 베이커리 브랜드 '메나쥬리'에선 깜찍한 '강아지 케이크'와 '골드 푸들 케이크', '미니 골드 푸들 컵케이크' 등 먹거리도 판매 중이다. 와인 매장에선 닥스훈트 그림을 라벨에 두른 와인을 준비해 놨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21일까지 추첨을 통해 황금개의 문양이 새겨진 '행운의 골드바'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골드바 무게는 1돈(3.75g)이며, 행사 기간 동안 당일 7만 원 이상 구매 고객 중 이벤트에 응모한 이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각 점포별로 10명씩 증정한다.

지난 2일부터 신년 세일에 돌입한 AK플라자는 모바일게임 '애니팡 프렌즈'의 강아지 캐릭터 '황금 망토 블루'와 제휴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선착순 2천18명에게 황금 망토 블루 캐릭터가 그려진 한정판 멤버스 카드를 발급하고 이벤트를 통해 경품도 증정한다.

복합쇼핑몰 스타필드는 하남·코엑스몰·고양 전 점에서 오는 7일까지 무술년 새해 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특히 스타필드 하남과 고양은 오는 21일까지 인스타그램에서 반려견 동행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총 400명에게 매장에서 즐길 수 있는 F&B 이용권을 증정한다.

편의점 CU(씨유)는 1월 한 달간 BC카드와 함께 '황금개 골드바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들은 BC카드로 CU에서 1만 원 이상의 상품을 결제하거나 베이커리, 오뎅, 고구마 등 즉석조리 상품을 구매하면 응모할 수 있다. 당첨자에게는 강아지가 새겨진 10돈 골드바, 1돈 골드바 등이 주어진다.

식음료 업계도 황금 개띠를 주제로 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CJ푸드빌의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는 무술년을 맞아 귀여운 강아지 모양의 '희망 담은 고구마크림 브레드', '희망 담은 쫄깃한 쑥떡 브레드'와 '희망 담은 소원볼 케이크' 등 신제품을 출시했다.

SPC그룹의 생과일 음료 브랜드 잠바주스는 신진 아티스트 임정민 씨와 협업해 귀가 긴 강아지 '롱이어밥(Long Ear Bob)' 캐릭터를 활용한 음료 3종을 선보였다. 새로 출시한 음료 3종은 '고!바나나', '바나나 우유 크러셔', '에너지 보울'로, 식이섬유가 많고 체내 염분 배출에 효과적인 바나나를 주 재료로 활용했다.

던킨도너츠도 외계에서 온 강아지 캐릭터 '롱이어밥'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도넛 3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귀여운 뼈다귀 모양의 '누가 내 피넛버터를 숨겼을까'를 비롯해 '고소해야겠어 피넛버터 올드훼션드', '피넛버터&크림치즈' 등으로 구성됐으며 달콤하고 고소한 피넛버터 맛을 가득 담은 것이 특징이다.

웅진식품은 오는 9일까지 새해 다짐 댓글이벤트인 '2018 행복하개'를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웅진식품 블로그를 이웃 추가한 후 이벤트 페이지의 스크랩 URL과 함께 새해 다짐을 "2018년에 나는 OOO개"라는 문장 형식으로 댓글을 남기면 된다.

커피전문점 할리스커피는 지난 1일 '황금 개띠'를 주제로 한 '2018 신년 기프트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황금색 바탕색에 강아지 모습을 유니크하게 표현했다.

화장품 업계도 '강아지'를 주제로 한 신제품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이니스프리는 '스누피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비롯해 애완견 캐릭터가 그려진 '마이 리얼 펫 마스크', '퍼피 컬렉션-매직프레스 & 네일스티커'를 출시했다. 스누피 콜라보레이션은 스누피 캐릭터를 담은 핸드크림, 바디클렌저, 바디로션, 크리미 틴트, 쿠션 제품 등으로 구성됐다.

에뛰드하우스는 비숑프리제, 웰시코기 등 귀여운 강아지를 주제로 한 '럭키 퍼피 컬렉션'을 한정 출시했다. '부자되시개', '복받으시개', '대박나시개' 등 행운 가득한 새해를 약속하는 위트 넘치는 네이밍으로 재미를 더했다. 제품은 '룩 앳 마이 아이즈 쥬얼'을 비롯해 '럭키 퍼피 쿠션 케이스', '럭키 퍼피 디어 마이 립스톤'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생활용품숍 다이소도 황금개띠 해를 맞아 '황금 복댕이 시리즈' 24종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긍정적이고 마냥 밝은 주인공 황금빛 진돗개 복댕이와 복댕이의 친구로 수줍음이 많은 삽살견 복실이, 과묵하고 무뚝뚝한 시골 강아지 복구 3가지 캐릭터로 꾸며졌다. 복댕이 시리즈는 복주머니, 용돈봉투 등 신년 용품뿐 아니라 문구류, 식기류, 캐릭터 인형 등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됐다.

다이소 관계자는 "2018년은 무술년 황금 개띠 해로, 이를 상징하는 복댕이 시리즈를 출시했다"며 "다양한 생활용품군에 신년을 상징하는 캐릭터가 더해져 실용성뿐 아니라 신년 맞이 선물로도 좋은 상품으로 구성됐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통街, 60년만에 찾아온 '황금 개띠 해' 맞아 마케팅 활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