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로얄 박종욱 대표 "욕실 리모델링, 선도기업에 맡겨라"


로얄앤컴퍼니, 온·오프라인 욕실 토탈서비스로 B2C 공략 본격화

[아이뉴스24 유재형기자] 국내 최초 비데와 원핸드수전 등을 선보이며 욕실 트렌드를 이끈 로얄앤컴퍼니(구 로얄TOTO, 이하 로얄)가 B2C기반 '최초의 욕실 플랫폼' 공약을 발표했다.

11일 서울 논현동 사옥인 '로얄라운지'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로얄 박종욱 대표는 "리모델링에 대한 니즈가 풍부하나 욕실에 대한 제대로된 솔루션이 부족한 점에 착안 로얄 만의 혁신을 담은 새로운 욕실 토탈 서비스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로얄이 추구하는 혁신의 방향은 업계 최초로 프리미엄 욕실 업체 및 리빙 브랜드와의 공동판매를 통해 욕실 라이프스타일의 모든 것을 제공하는 원스톱 욕실 솔루션 플랫폼이다.

박 대표는 "욕실 전체 패키지 디자인, 샤워기/세면기/양변기 등의 각 모듈별 선택과 조합이 가능한 고객 맞춤형 디자인을 제공할 뿐 아니라 로얄과 공식 제휴된 인테리어 업체들을 통한 개별 디자인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또한 세계적 추세인 리모델링 시대를 맞이해 "욕실에 대한 리모델링 수요 또한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책임시공'과 '가격비교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로얄의 프리미엄 욕실 리모델링 사업은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며 이번 신규 플랫폼 오픈이 시장 환경변화에 따른 니즈를 충실히 반영한 결과 임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로얄은 B2C시장 대응을 위한 새로운 유통 인프라 구축을 위해 2009년부터 업계 최초로 본사-유통점-인테리어 사업자를 하나로 연결하는 'RIM'(로얄인테리어멤버스) 가맹점 사업을 확대해 나가며 국내 인테리어 B2C시장 인프라를 확충해 가고 있다.

최근에는 브랜드 차별화 및 B2C 거래를 확장하기 위해 ▲욕실문화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욕실 솔루션 플랫폼 구축 및 운영 ▲프리미엄 욕실브랜드 Commbath 신규 시리즈 런칭 ▲인테리어 전문 디자인사와 함께 B2C패키지 공동개발 ▲프리미엄 욕실 분야 전략제품 개발 등 4대 경영방침을 정하고 욕실 라이프스타일 선도 기업으로서 브랜드 입지를 다져나갈 계획을 밝혔다.

박 대표는 "로얄라운지를 시작으로 파트너 브랜드와의 공동 판매를 통해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대해 변화하고 있는 리모델링 시장을 빠르게 선점할 계획"이라며 "앞서 나가는 디자인 및 믿을 수 있는 품질과 가격비교 시스템을 바탕으로 원스톱 욕실 라이프스타일 솔루션의 확대를 통해 시장 선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또 욕실 리모델링 사업에 뛰어든 여타 기업과의 경쟁에 대해서도 "욕실 선도기업이 가진 경쟁력을 가구 분야에서 몸집을 키워온 업체가 따라올 수는 없다"며 강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한편, 로얄은 연내 경기도 화성에 국내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욕실 아울렛 오픈을 앞두고 있다. 로얄은 프리미엄 아울렛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의 욕실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국내 욕실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 계획이다.

◆욕실의 모든 것을 품은 '로얄라운지' 오픈

로얄은 이날 논현동 사옥 '갤러리로얄'을 '로얄라운지'로 변경하고, 욕실 라이프 스타일 전시장과 함께 라이브러리와 아카데미, 트렌드 세터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세련된 플레이팅 공간, 현대 미술의 새로운 장이 될 갤러리 등을 선보였다.

지하 전시장은 70여개의 리빙 브랜드가 함께 한 11개의 욕실 라이프스타일 패키지로 변경하고 모던하면서도 유니크한 욕실 디자인, 스위트룸 욕실을 연상케 하는 고급스러운 디자인, 최첨단 스마트 욕실, 실버 세대를 위한 안전욕실까지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능성을 고려한 다양한 상품을 담았다.

특히 유니크한 리빙 소품 브랜드가 샵인샵 형태로 전시장에 입점해 차별화된 욕실 패키지와 함께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다. 방문객은 전문 전시장의 욕실 상품은 물론 프리미엄 리빙 소품까지 더욱 다양하고 차별화된 큐레이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지층 로얄 라이브러리는 전시장을 찾는 인테리어 종사자와 디자이너들을 위한 디자인 서적부터 미술서적, 인문학 서적이 다양하게 구비됐다. 2층에 위치한 로얄 레스토랑과 와인바가 자리했으며, 6층 렉처홀에서는 예술, 문학, 인테리어 등 인문학 중심의 '로얄 아카데미' 강좌가 연간 150회 정도 개최될 예정이다. 강의실 옆에는 루프탑 테라스가 있어, 도심 경관을 즐기며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욕실 라이프스타일 전시장 옆에 위치한 갤러리로얄은 기획전을 통해 현대미술이라는 큰 틀 안에서 장르에 경계 없이 활발히 활동 중인 작가들을 소개한다. 로얄은 지난 10년 동안 창의적인 신진작가들을 발굴함은 물론 중견작가들에게 전시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로얄 화성센터 내 레지던시 프로그램과 연계해 다양한 기획전시를 진행 중이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로얄 박종욱 대표 "욕실 리모델링, 선도기업에 맡겨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