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리은행, 우수 '사회복지' 공모…40개 기관에 2억원 지원


임직원이 조성한 '우리사랑기금', 우수 사회복지 프로그램에 쓰여

[아이뉴스24 유재형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은 우수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발굴해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우리투게더 사랑지원제'를 실시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이웃에게 힘이 되는 우리'라는 주제로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돌봄 프로그램, ▲취약계층 자립 지원(교육․취업․건강 등 능력개발, 자가관리) 프로그램, ▲미래세대 육성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 세 가지 분야로 지원 신청을 받아 총 40개 기관에게 총 2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는 내달 6일까지 이메일로 신청 가능하고, 선정결과는 5월 2일 발표 예정이다. 우리은행은 신청 기관의 신뢰성과 사업 수행능력, 프로그램의 적합성 및 창의성 등을 고려하여 지원 기관을 선정하며, 선정된 기관은 약 7개월간 사업계획에 따라 각 기관에서 직접 사업을 추진한다.

'우리투게더 사랑지원제'는 2009년부터 10년째 우리은행 임직원들이 매월 십시일반 기부해 조성된 '우리사랑기금'을 재원으로 전국의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의 우수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과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며, "더큰금융을 실천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은행이 되겠다"고 밝혔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리은행, 우수 '사회복지' 공모…40개 기관에 2억원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