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체국, 해외송금 수수료 70% 할인 행사


우체국 창구에서 할인쿠폰 사용하면 경품 응모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여름철을 맞아 우체국 해외 송금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할인과 경품 이벤트가 열린다.

31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김기덕)는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8월부터 9월 말까지 우체국해외송금과 EMS 스마트접수, 국제전화 001 이벤트 응모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송금 수수료 할인 및 경품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 기간 동안 우체국 창구에서 해외송금서비스를 신청하는 모든 고객은 스위프트(SWIFT)의 경우 송금수수료 5천원, 유로지로(Eurogiro)의 경우에는 송금수수료 4천원에 이용할 수 있다. 인터넷뱅킹 등 비대면 채널로 해외송금 시에는 송금수수료가 3천원으로 줄어 최대 7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다문화가정 고객의 경우에는 SWIFT와 유로지로 서비스를 송금수수료 3천원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국제특급우편(EMS)과 KT 국제전화 001과 연계해 행사기간 중 해외송금 이용고객에게는 우체국 앱을 통해 접수하는 EMS 스마트 접수 시 최대 15%를 할인해주고, 국제전화 001 무료통화 5천원 쿠폰을 지급한다. 또 EMS 스마트 접수를 이용하거나 KT 국제전화 001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우체국해외송금 서비스를 3천원에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체국 창구에서 한 번이라도 할인쿠폰을 이용한 고객은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여행지원금 100만원(1명) ▲아이패드(1명) ▲놀이공원 이용권(40명) ▲편의점 모바일 쿠폰 5천원권(100명)을 제공한다.

김기덕 우정사업본부장은 "외국인 근로자나 다문화가정에 보탬이 되기 위해 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전국 2천600개의 우체국을 통해서 누구나 편리하고 저렴하게 해외송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체국, 해외송금 수수료 70% 할인 행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