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스콤, RA 테스트베드 알고리즘 운용현황 공개


31일부터 알고리즘 기본정보·수익률 등 확인 가능

[윤지혜기자] 코스콤은 로보어드바이저(RA) 테스트베드 본심사에 오른 35개 알고리즘의 포트폴리오 운용 현황을 오는 31일부터 공개한다.

RA 테스트베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알고리즘 기본정보(운용자금규모 포함) ▲일별 기준가 ▲수익률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되는 정보는 지난 24일자 운용내역부터의 1주일간 현황이며 앞으로 1개월, 3개월, 6개월 등으로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당일 운용현황은 그 다음날 낮 12시에 게시된다. 또 국내형과 해외형으로 알고리즘을 구분해 ▲안정추구형 ▲위험중립형 ▲적극투자형 등 포트폴리오 유형별 현황도 확인 가능하다.

표준편차와 수익률 민감도, 정보비율, 트래킹에러(tracking error) 등의 위험지표는 포트폴리오 운용개시 한 달 후인 11월 말부터 산출된다.

강석희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사무국부서장은 "투자자가 직접 비교 판단할 수 있도록 테스트베드에 참여한 알고리즘의 다양한 지표를 게시함으로써 투자위험과 투자성과에 대한 균형 잡힌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전했다.

한편, 코스콤은 내년 4월 16일까지 각 포트폴리오에 대한 개인 맞춤성 유지, 법규준수, 다계좌 운용능력, 합리적 리밸런싱(자산 재조정) 실시 확인 등의 포트폴리오 운용 심사를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여기에 유지보수 전문인력 보유 확인, 시스템 안정성 및 보안성 심사를 병행해 내년 4월 말 최종 심의를 실시할 예정이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스콤, RA 테스트베드 알고리즘 운용현황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